♧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
스코틀랜드 북부지방에 깊은 계곡을 가로지르는 높은 철교가 있었습니다. 철교 밑에는 깊고 푸른 강물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어느 이른 아침 양치는 소년이 계곡으로 나와 보니 전날 밤 폭우로 계곡 물이 넘치고 다리가 무너져 일부가 떠내려가 없어진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멀리서 기차가 계곡을 향해 달려오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소년은 기차를 멈추게 하려고 철길위에 서서 옷을 벗고 오지 말라고 휘둘렀습니다.
그러나 기관사는 이 모습을 보고는 철로에서 나가라고만 기적을 울렸습니다. 소년은 계속 서서 옷을 흔들었습니다. 기관사는 어쩔 수 없이 기차를 급하게 세웠지만 양치기 소년은 그만 기차에 치어 죽었습니다.
기관사와 승객들이 나와 보니 양치기 소년은 죽어있었고 바로 그 앞에 넘치는 강물로 무너진 교각이 보였습니다. 소년으로 인해 기차가 멈추지 않았더라면 기차에 타고 있던 수백명의 인명이 몰사될 뻔했습니다.
사람들은 이러한 사실을 알고 모두 몸을 떨었습니다. 어린 양치기 소년 한 사람의 피 값으로 수백명이 살아났습니다. 이 소년은 수백명의 생명을 구한 영웅이라 하여 신문에 크게 보도된 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이 이와 같습니다. 우리는 지옥을 향해서 쉼없이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달려가는 길을 가로막고 서 계신 분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몸을 찢고 피를 흘리시며 지옥으로 가는 길을 막아 멈추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로 지옥으로 가는 길목에서 천국으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천국으로 가는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만이 우리를 소망있게 만들어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누구든지 저를 믿으면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자연 속에 계시된 하나님의 손길을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미할 뿐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특별히 역사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손길이 우리를 죽음에서 건져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우리의 믿음입니다.
『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롬 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