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묵상그림QT

《 편안한 휴식, 그러나...!! (요나 2) 》

chajchul 2015. 6. 21. 07:00
해피와큐티의 그림묵상
♬오늘의 묵상 찬양 :  한때 흐리고 맑음 (앨범 : 신상우3)
06월 21일
《 편안한 휴식, 그러나... (요나 2) 》
말씀읽기
요나 1장 4절 : 주님께서 바다 위로 큰 바람을 보내시니, 바다에 태풍이 일어나서, 배가 거의
부서지게 되었다.
1장 5절 : 뱃사람들은 두려움에 사로잡혀 저마다 저희 신들에게 부르짖고, 저희들이
탄 배를 가볍게 하려고, 배 안에 실은 짐을 바다에 내던졌다. 요나는 벌써부터
배 밑창으로 내려가서 누워서, 깊이 잠들어 있었다.
( 요나 1:4 - 1:5 )

...........................................................................................................................
생각하기
하나님의 낯을 피해 스페인으로 도망가려는 요나는 운이 참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마침 스페인으로 출발하는 배를 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그렇게 힘든 요구를 하시다니, 하나님도 참 무심하시지...

요나는 하나님을 피해 욥바로 내려갔습니다.
요나는 하나님을 피해 배에 올라 큰 숨을 내쉬며 좀 쉬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요나는 하나님을 피해 배 밑창으로 내려갔습니다.

하나님은 요나를 찾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은 요나가 필요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요나를 깨우셨습니다.

하나님은 큰 바람을 이용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태풍을 이용하셨습니다.

사람의 눈에는 바람과 태풍만 보입니다.
하지만,
성경의 기자는 바람과 태풍 뒤에 계시는 하나님을 보았습니다.
요나를 깨우고 계시는 하나님을 보았습니다.

...........................................................................................................................
실천하기 우리는 살면서 어려운 문제를 만나면 피하려고 합니다.
문제만 보면 참 어렵습니다.

하지만,
문제와 상황 뒤에는 하나님이 계십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게 일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우리들의 눈을 열어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보게 해주세요.

 

All Rights Reserved Society for World Internet Mission
Tel: 02-796-3217 / e-mail: swim@swim.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