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묵상그림QT

《 내가 누구지??? 》

chajchul 2015. 10. 15. 23:30
해피와큐티의 그림묵상
10월 15일
《 내가 누구지??? 》
말씀읽기
중심구절 : (1절)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바울과 및 형제 소스데네는 (2절)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저희와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3절)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 좇아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
( 고린도전서 1:1 - 1:9 )

...........................................................................................................................
생각하기
바울의 편지는 서두에 늘 자신을 누구인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를 소개합니다 (1-3절).
바울은 왜 이렇게 자신을 소개하는 것일까요?
바울은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해야하는지 잘 알고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뿐만 아니라 바울 자신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는 사람이었습니다(4-9절). 바울은 어려움이나 힘이든다고 해서 자신이 해야할 일을 포기하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늘 자신에게 소명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해야할 일을 담담하게 이루어 나가는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나의 모습과 내가 하고 있는 일에 감사를 하고 있는지요? 혹시 지금 내가 처한 상황과 내 능력이 적은 것을 두고 불만에 차있는 것은 아닌가요? 또는 남이 가진것과 내 것을 비교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요? 바울이 그랬던 것 처럼 우리도 나를 변화시키시는 하나님으로 인해 나를 기뻐하고 나의 소명을 감사하게 여기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
실천하기 지금 나의 모습은 어떤가요? 거울에 반사된 나 자신을 보면서도 내가 누구인지 모르는 것은 아닌가요? 지금 거울 앞에서서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나 자신과 대화를 나눠 봅시다. 그리고 부족한 점이 발견된다면 담담히 받아들이고 기도하며 노력하면서 부족한 것을 극복하는 삶을 선택하는 것이 어떨까요?

 

All Rights Reserved Society for World Internet Mission
Tel: 02-796-3217 / e-mail: swim@swim.org

'묵상그림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첫사랑의 회복!! 》  (0) 2015.10.17
《 예수님 안에 생명이 있습니다!! 》  (0) 2015.10.16
《 가치!! 》  (0) 2015.10.14
《 좋은엄마...!! 》  (0) 2015.10.13
《 주님은 여러분의 평생 담임입니다!! 》  (0) 2015.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