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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맥스] -Effect 종류 및 설명

chajchul 2019. 12. 24. 15:00
Effect 종류 및 설명

1.  Place Effect  
place - 특정 위치에 글자나 이미지를 보이게 해주는 효과
Remove -사라지게 해주는 효과
move - 글이나 이미지를 옮겨서 움직임을 줄 때 사용하는 효과
2. Basic  Effect  
Fade ( In , out )- 서서히 나타나거나, 서서히 사라지게 하는 효과
Slide ( In , out ) - 특정한 위치로 나가면서 나타나거나 사라지게 하는 효과
Blur - 글씨나 그림에 잔상효과를 내며 나타나거나 사라지게 하는 효과
Repeat Frames - 애니메이션한 프레임을 반복하는 것
3. Authored  Effect  
Appear into position -타임라인상서 지정해준 위치에 나타나는 효과
Disappear from position -타임라인상서 지정해 준 위치에서 사라지는 효과
Looping continuously -효과가 계속 반복되는 효과
one off   -------------  simple한(한번만 나타나는) 효과
Return to start --------   원래 위치로 돌아가는 효과
4. Core Effect  
Transform  ---  형태를 변형 시키는 효과
Squeeze  ----  간격을 변화 시키는 효과
Alternate  ----- 번갈아 진행시키는 효과
Snake    ------ 변형 시키는 효과
Explode  ----- 폭발 시키는 효과
3D spin ------ 회전 효과
Vortex  ------ 회오리 효과
Wave  ------- 파도 효과
3D Wave ----- 웨이브 효과
Typewriter ---  타자 효과
Swish max2 애니메이션 효과의 종류를 잠깐 알아봅니다

*스위시맥스2 효과에는 단순효과 및 복합효과로 나뉘는데
단순효과에는  Place, Remove,  Move, Fade in , Fade out , Zoom , Slide , Blur , Repeat Frames , 
복합효과에는  Transform,  Squeeze , Alternate, Snake ,Explode , 3D Spin , 3D wave , Vortex , 등
★  단순효과  
Place --> 오브젝트를 화면에 위치 즉, 보이게함     
Remove --> 오브젝트를 화면에서 제거
Fade in  /Fade Out -->오브젝트를 서서히 보이기 / 감추기를 함
Zoom in / Zoom Out --> 오브젝트를  확대 / 축소  
Slide in  /  Slide Out --> 오브젝트를 미끄러듯이 화면 안으로 / 화면밖으로  내보냅니다 
Blur -->흐려지는 효과          
Repeat Frames---> 효과가 들어간 프레임을 반복
revert -->  복귀(되돌리기)
★   복합효과  
-오브젝트에 기본적인 효과를 포함하여 입체, 특수효과를 적용
1.Transform --> 구성요소의 형태 변화를 이용한 효과 

*Start , Middle , End-->체크한 시점이 변형을 설정          
Spacing-->구성요소간 간격 설정  X=Y를  체크하면 가로,세로가 동일한 비율로 설정, 
Scale ->크기를 설정,         
Alpha-->투명도를 설정    
Color-->색상조절
2.Squeeze -->개체의 구성요소간 간격 변화시켜  애니메이션

1-->오브젝트의 중앙으로 스퀴즈하는거고           
2-->오브젝트의  왼쪽으로 스퀴즈 하는 것임
3-->오브젝트의 오른쪽으로 스퀴즈 하는 것임
3. Alternate -->오브젝트의 구성요소가 번갈아 교대로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듭니다 

-->Repeat every " " elements : 몇 개의 컴포넌트로 사이클을  구성해서 반복할건지 설정
Start at element : 몇 번째 컴포넌트를 기준으로 사이클을  ( v자동선) 시작할건지를 설정
Apply transform to :구성요소에 Alternate 효과를 적용함에있어 위치 (Position), 간격(Spacing), 
크기 (Scale ), 각도, 투명도,색상 에 대한 변화를 각각  컴포넌트를 함께 묶어 적용할 것인지  
상대적으로 반대되게 적용할건지(Opposite), 기본값을 동일하게 적용(Same) 할건지 설정
4.Snake  (스네이크)

-By element : 구성요소별로 효과를 적용          
-Follow path : 구성요소를 애니메이션 동선에 맞춰 변형시켜 회전
-Forward     : 구성요소를 순서대로 움직이게     
-Start flat    : 애니메이션 처음출발 뱡향을 일직선으로
-Cycles / Period  : 한사이클 완성하는 웨이브의 최소단위를 다루는 프레임 수를  Cycles /Period 단위로 설정
5. Explode -->  폭발효과

-Direction  :구성요소를 폭파 (Explode) 할건지 반대로 모이게 (Implode)할건지를 설정
-Bomb :  폭파시 폭탄의 힘과 위치          
-Gravity  :중력의 작용에 관하여 설정  
6. 3D Spin  -->오브젝트의 3차원 회전효과를 설정

-Spin Direction :회전 방법                
-Spin  forwards : 오브젝트가 사라지면서 효과가 진행
-Spin  backward   :오브젝트가 나타나면서 효과가 진행
-Common axis     : 효과의 중심축 지정과 해제를 함 
  Rot  order-회전순서
7. 3D Wave  --> 웨이브 효과


8.Vertex -->회오리 효과

-Direction : 소용돌이의 방향
-Swirl  Outwards  :외부로 소용돌이를 진행 
-Swirl  Inwards :내부 소용돌이  
-Gravition point  : 중력 포인트를 설정
  Midpoint   : 중심점 설정
9. Wave  :물결효과를 설정

-Whole object : 체크하면 개체의 구성요소가 각각 웨이브 되지 않고  하나의 덩어리로  웨이브됨
-Rotate to follow wave : 웨이브의 동선에 따라 구성요소의 형태를 회전
-Decay wave amplitude : 웨이브의 진폭을 점차 감소
-Start flat  : 웨이브가  시작할 때의 진폭효과를 지정
10.Type writer -->타이핑효과

Show character  every :글자가 보여지는 속도 조절  1이 가장 빠르고  숫자가 커질수록 느려짐
-Flash cursor every  : 커서가 깜박이는 속도 조절  1이 가장 빠르고  숫자가 커질수록 느려짐
-At start of line flash cursor  : 시작부분에서 커서가 깜박이는 횟수를 설정
-At end of line flash cursor  : 끝나는부분에서 커서가 깜박이는 횟수를 설정
-Cursor  character  : 커서의 모양 설정
오늘은 이렇게  애니메이션의 효과 종류에 알아봣어요


[내용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