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묵상그림QT

< 내 맘속의 교만 : 자꾸만 요구하는마음!! >

chajchul 2024. 1. 23. 22:02
내 맘속의 교만 : 자꾸만 요구하는마음
큐티와 말씀 읽기

내가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일에 배부르며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 빌립보서 4:12 )


해피와 생각하기

자꾸만 달라고 하는 사람들은 고난과 인내의 본보기가 될 수 없다. 그들은 자신의 권익만을 내세우며, 참을성이 없고 감사할 줄 모른다. 그들에게 지옥은 무척이나 비위 상하는 말이다. 그들은 자신들이 당연히 받아 누려야 한다고 생각할 뿐 우리 모두가 원래는 하나님과 영원히 함께 있지 못할 존재였음을 깨닫지 못한다. 그들은 회개하며 울부짖고 용서를 구한뒤에 그가 받을 만한 것 이상의 어떤 것을 받더라도 더 좋은 어떤 것을 요구한다. 그들은 지옥의 바깥에 있는 모든 것이 은혜라고 여긴다. 끊임없이 구하기만 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교만은 그들이 대접받는 것보다 대접받지 못했던 일에 더 관심을 같는 것을 통해 잘 알 수 있다. 사람들이 우리 방식대로 행하기를 요구한다는 것은 즉, "내가 너보다 높아"라고 말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우리를 위해 어떤 일이 행해졌든 그렇지 않든 우리는 이미 모든 것 중에 가장 큰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를 받았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플로이드 맥클랑의 "하나님과의 친밀감 - 교만극복하기"]

큐티와 실천하기

사랑하는 주님,
제 안에는 누군가 날 위해 무언가를 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가득합니다. 저는 약속한 대로 살아가지 못하는 사람을 보면 화가 납니다. 그리고는 '당연히 나는 저들보다 더 나은 것을 받을 만해' 하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저는 주님의 말씀으로 인해 사실상 제가 어떤 것도 받을 만한 가치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제 사고방식을 고집할 권리가 없습니다. 제가 다른 사람이나 하나님께 요구할 때 제가 아무것도 주장할 권리가 없음을 보게 하소서. 제 마음 안에 있는 감사하지 못하는 마음을 드러내 주소서. 자꾸만 요구하는 제 마음을 주님이 저를 위해 행하신 모든 것들에 대한 감사로 바꿔주소서. 저는 이제 제 삶속에서 요구하기만 하고 감사하지 않았던 것들을 고백할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묵상그림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믿음...!! >  (0) 2024.01.25
< 나의 십자가의 의미...!! >  (0) 2024.01.24
< 감사...!! >  (0) 2024.01.22
< 알아서 하기...!! >  (0) 2024.01.21
<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  (0) 2024.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