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아름다운 가정과 삶을 !

♡ 행복한 가족에게 있는 내가 몰랐던 것들....!! ♡

chajchul 2024. 2. 29. 22:02


♡ 행복한 가족에게 있는 내가 몰랐던 것들....!! ♡

/다른 가족들과, 가족 간에도 서로 경쟁하지 않습니다. /사소한 일들에는 요동하지 않습니다. /집중해서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기를 즐겨합니다. /서로의 고민을 나누기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날마다 새로운 결정들이 의논되어지고 만들어 집니다. /실수를 인정했을 때 곧 바로 '미안해'라고 말합니다. /문제가 생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일관된 원칙을 가지고 모두가 동의하는 규칙을 만듭니다. /너무 엄격하지 않는, 그렇다고 너무 느슨하지 않는 적당한 규범이 있습니다. /가정의 평화를 파괴하는 적에 대해서 무시하지도 피하지도 않고 직면합니다. /단호함은 관계와 감정의 변질을 막아줍니다. /가족을 하나로 만드는 상징이 있습니다. /갈등이 생기면 모두가 동등한 자격으로 협상 테이블에 앉습니다. /늘 일어나는 갈등가운데서도 적대감은 없습니다. /늘 어수선한 것 같지만 깨끗합니다. /가계부를 바라보는 눈빛과 태도가 다정합니다. /하찮은 일에도 감동합니다. /사소한 일에도 소리 내어 웃습니다. /아이들에게도 고유한 책임과 결정권을 줍니다. /서로에 대해서 감사의 표현이 인색하지 않습니다. ㅡ 행복한 가정에 있는 내가 몰랐던 것들이라는 책에서..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