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사랑의 실천!!

chajchul 2024. 10. 8. 22:02


     ♧ 사랑의 실천!!


가난한 나가오 목사의 집에 또 가난한 신학생이 신세를 지러 왔다. 이 신학생은 가난할 뿐 아니라 폐결핵을 앓고 있었다. 내가 폐결핵을 걸렸던 것은 1946년이었는데,

당시만 해도 나와 마주치는 아이들은 입을 막고 재빨리 도망해버리곤 했다. 문병을 온 친척들 중에는 방에 들어오지 않고 복도에 서 소리만 치고 돌아가 버리는 사람도 있다.

폐결핵은 전염병이며 더구나 사망율이 결코 적지 않은 병이었으므로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것은 무리가 아니었다. 한번 결핵을 않으면 셋방이나 하숙도 할 수 없었다.

그렇게 모두가 싫어하는 병이 폐결핵이었다. 이 가슴을 앓고 있는 가난한 신학생을 나가오 목사 부부는 가족의 한 사람 같이 대해주었다. 집에는 어린아이들도 있었으며 또 목사 자신은 가난했다.

거절하려면 거절할 수도 있었으나, 이 부부는 참으로 최선을 다하여 사랑하며 정답게 대해 주었다고 한다. 그 신학생은 거기서 '신앙은 사랑이다' 라는 사실을 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사랑이란 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실천으로 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이 신학생은 깨닫게 되었던 것이다. 이 신학생이 바로 뒤에 '세계의 가가와' 라고 일컬어진 가가와 도요히꼬 목사였다.

가가와 목사는 뒤에 고오베의 니이가와라는 빈민가에 뛰어들어가서 사랑의 전도자로서 그 이름을 세계에 날렸다.

"사랑이란 남의 실패나 실수의 뒤치다꺼리를 하는 것이다." 라고 가가와 목사는 늘 말했다. 그것은 나가오 목사 부부의 사랑을 받아오던 중에 발견한 진리임에 틀림없다.

『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고전3:16)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누구와 동행하는가 하는 것!!  (4) 2024.10.07
♧ 예수님이 계시는 곳!!  (0) 2024.10.06
♧ 신앙과 약속!!  (2) 2024.10.05
♧ 섬김의 대가!!  (0) 2024.10.04
♧ 복음에 의한 해방!!  (2) 2024.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