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말씀 따라 자기 십자가를 지는 일의 위대함!!

chajchul 2025. 2. 13. 23:02


     ♧ 말씀 따라 자기 십자가를 지는 일의 위대함!!


19세기 초반 영국의 부유한 은행가의 딸로 태어난 한 여성이 있었습니다. 그는 성경공부 모임에 참여하면서 성도로서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눈을 뜨게 됩니다.

배운 말씀을 실천하고자 런던 근교에 위치해 있는, 여 죄수들만을 수감하고 있는 뉴게이트 감옥을 방문하게 됩니다. 이때 여 죄수들이 모두 비인간적, 비위생적인 상황에 놓여 있다는 사실을 목격하고 크리스천으로서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성경에서 가난한 이웃을 섬기라는 주님의 명령을 받으면서도 가난한 이를 한 번도 섬기지 못한 자신이 너무나 부끄러웠습니다. 그는 자비를 털어서 감옥에 수감된 여 죄수들을 섬기며,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투옥된 여 죄수들과 깊은 대화를 나누면서 그들이 감옥에 들어오게 된 근본적인 이유가 가난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여 죄수들은 노동능력이 없는 무능한 남편을 두고 있거나, 남편 없이 혼자 사는 과부들이었던 것입니다. 대부분 배고픈 자녀들을 먹이기 위해서 도둑질을 하였던 것입니다.

그는 도둑질을 하지 않고 바른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바느질 기술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헌신으로 뉴게이트 감옥의 분위기는 활기차고 밝은 모습으로 바뀌었고,

기술을 배우고 출옥한 여인들은 다시는 도둑질을 하지 않게 되므로 어두운 슬럼사회가 한층 밝아지게 되었습니다. 그의 아름다운 사역이 런던의 유수한 기업가들에게 알려지자,

많은 기금들이 모이고 감옥사역은 점점 확장되어 나갔습니다. 그는 1821년에는 ‘영국 여 죄수 처우개선 협회 (The British Society for Promoting Reformation of Female Prisoners’ 라는 범 국가적인 조직을 세웠고,

1823년에는 영국의회가 ‘감옥법’을 통과시키므로 어두운 감옥에 대한 개혁이 이뤄지게 되었습니다. 그가 바로 엘리자베스 프라이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자기의 십자가를 지는 일이 이렇게 위대한 일을 하게 합니다.

십자가의 말씀이 멸망할 자들에게는 어리석은 것이지만, 구원을 받는 사람인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고전1:18> <이주연>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라 』(엡4:25)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