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연은 포장된 필연!!
1897년, 프랑스의 과학자 루이 파스퇴르는 농부들의 요청으로 닭이 걸리는 콜레라라는 병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콜레라에 걸린 닭에게서 뽑아낸 병원균을 한군데에서 계속 배양하면,
균의 독성이 약해져서 다른 닭에게 주사했을 때 가볍게 병을 앓을 뿐 아니라 도리어 그 병에 대해 면역이 생긴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우연한 발견에서 오늘날의 백신을 이용한 예방주사법이 시작되었다.
만약 파스퇴르가 이 귀중한 발견을 특허를 받고 팔았더라면 아마 엄청난 부자가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파스퇴르는 자신의 연구 결과를 돈을 받고 팔지 않고 인류 전체의 공익을 위해 아낌없이 내주었다.
훗날 이웃 사람들이 이 위대한 과학자를 위해서 70회 생일 축하잔치를 열어주었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다. "여러분, 인생에 우연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갈팡질팡하지 말고 오로지 한 곳을 파십시오.
그러면 생각지 않던 진리의 물줄기를 발견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우연 같은 필연은 받을 준비가 된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우연이 없다고 말씀하시는데 왜 당신은 모든 것이 우연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어린이를 변화시키는 이야기 131」
『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시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