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헤밍웨이의 마지막 삶!! ♥

chajchul 2014. 10. 4. 23:43


     ♥ 헤밍웨이의 마지막 삶!! ♥


노벨문학상을 탄 작가 헤밍웨이이는 62세에 사망했지만, 세계적 대부호 하워드 휴즈와 같이 그의 말년의 삶은 비극으로 끝났습니다.

그는 명예도 있고 돈도 있고 사람들에게 명예도 얻었으며 결혼과 이혼을 수없이 했으나 결코 행복하지 못했습니다. 그의 유서에는 허무와 무의미의 좌절감으로 꽉 들어차 있었습니다.

‘난 필라멘트가 끊어진 텅빈 전구처럼 공허하다’ 인생의 길을 잃어버리고 하나님을 떠난 그는 지혜와 명예와 돈과 쾌락을 다 가졌지만,

그의 인생은 너무나 허무하고 공허하여 필라멘트가 끊어진 전구와 같다고 말하고 결국 총으로 자살하고 만 것입니다.

이처럼 사람들은 하나님을 져버리고 스스로 웅덩이를 팠으나 그것은 영원히 물을 채워놓을 수 없는 터진 웅덩이를 소유한 것입니다.

때문에 주님께서 인생들에게 ‘너희는 목마른 자’라고 했던 것입니다. 돈이 있어도 목마르고 권세가 있어도 목마르고 쾌락을 가져도 목마른 것입니다.(렘2:13)

왜냐하면 사람은 육체적인 존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음받은 영혼이 육체를 입고 살고 있기 때문에 육체의 욕망만 채운다고 해서 영혼이 채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요 7:37~38)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