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묵상그림QT

< 말...!! >

chajchul 2024. 4. 12. 22:02
큐티와 말씀 읽기

말이 많으면 허물을 면키 어려우나 그 입술을 제어하는 자는 지혜가 있는니라.

( 잠언 9:19 )


해피와 생각하기


중고등부에 다닐때였습니다.
말을 아주 재미있게 잘 하는 오빠가 한명 있었는데,
어딜가나 사람들의 중심에 있었고,
그 오빠가 있는 곳엔 늘 웃음이 함께 했습니다.

말에 관한한 다른 사람과는 아주 다르게 특별한 달란트가 있었습니다.
다들 그 오빠와 함께 이야기 하는것을 아주 좋아했습니다.

그러다 하루는 그 오빠와 어쩌다 기도제목을 나누게 되었는데,
그 오빠의 기도제목중엔 이런 것이 있었습니다.

"나는 본래 말이 많은 사람이야. 그 말로 사람들을 웃기는 일을 많이 하지만
그 웃기는 이야기를 하면서 혹시나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지 않을까 걱정이 돼.
나도 모르게 나의 이야기속의 주인공이 되었다가 상처를 받는다면,
그건 옳지 않은것 같아. 그래서 나름대로 늘 조심하려고 하지만 그래도 모르잖니..
그래서 혹시라도 나의 말로 상처받는 사람이 생기지 않기를 기도해"

라고 하는것이 아니겠습니까?

솔직히 전 그저 재미있는 사람으로 생각을 했었지.
마음속에 그런 배려가 있을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나에게 그런 말 재주가 있었다면, 나도 그렇게 기도 할 수 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우리는 살다보면 많은 말을 하게 됩니다.
주로 무슨 말을 하십니까?
'나'의 이야기로 시작해서 '내'가 드러나는 이야기로 끝이 나지는 않습니까?
수없이 뱉어내는 말들 속에 주님과 관련된 말들은 몇개나 됩니까?




큐티와 실천하기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