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믿음

♠ 나의 원대로 되지 않아도! ♠

chajchul 2015. 12. 2. 13:11

     ♠ 나의 원대로 되지 않아도! ♠

어느 나이든 고래잡이 배 선장의 고백입니다.

"벌써 오래 전 일이군요, 저는 사람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망망대해 한가운데서 항해중이었습니다. 어느 날 남쪽에서 강한 역풍이 불어왔습니다.

저희 배는 남쪽으로 계속 전진하려 했으나 역풍때문에 오전 내내 계속 그 자리에 서 있을 뿐이었습니다. 12시경 타륜 곁에 서 있는데 갑자기 이런 생각이 떠 올랐습니다.

'왜 이 파도에 대항하려고만 하는가? 북쪽으로 가도 고래는 얼마든지 많을 것이다. 바람을 따라 북쪽으로 가는 것을 생각해보자.' 저는 곧 배를 돌려 북으로 향해습니다. 그런데 1시간 뒤 선두에서 이런 외침이 들려 왔습니다.

'앞에 보우트들이 떠 있다!'

즉시 그 보우트들을 끌어 올렸을 때 거기엔 아사 직전의 승무원 14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계속 표류하면서 필사적으로 구조를 요청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사실 저는 하나님께 언제나 저를 사람 돕는 일에 사용해 달라고 기도해 왔습니다. 그날 강풍이 불었을 때 북쪽으로 가자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은 틀림없는 성령의 역사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여 결국 14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세상의 일들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되지 않는다하여도 믿음으로 사는 자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섭리에 순응할 마음의 자세를 항상 가져야 합니다. 그때 우리는 나의 뜻이 아닌 하나님의 좋으신 뜻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저를 의지하면 저가 이루시고 네 의를 빛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같이 하시리로다 』( 시 3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