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믿음

♠ 빚과 십일조 도적질!! ♠

chajchul 2015. 12. 9. 22:51

     ♠ 빚과 십일조 도적질!! ♠

미국에 하이디라는 백만장자가 있습니다. 그는 한때 사업에 실패해 전 재산을 날리고 10만 달러의 빚을 졌습니다. 그 때 하이디는 10만달러의 빚에 대한 십일조를 드렸습니다.

직원들은 그의 태도가 못마땅해 맹렬한 공격을 퍼부었습니다. “우선 빚부터 갚는 것이 원칙이다. 당신의 태도는 매우 위선적이다. 기업윤리에 맞는 행동을 하라.”

그 때 하이디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나는 지금 도적질한 것을 상환하는 것이다. 나는 사업이 잘 될때 십일조를 무수히 훔쳤다. 훔친 것을 되돌려 주는 것이 부채를 상환하는 것보다 보다 중요하다.”

하이디는 사업이 어렵게 됐을 때 비로소 자신이 십일조를 도적질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이디는 그 후 사업에 크게 성공했습니다. 그는 철저한 헌금과 구제생활을 실천하며 인생의 말년을 보람있게 보냈습니다.

우리가 만나는 시련 속에는 반드시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그것을 깨닫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이 있을 뿐입니다. 여기에서 인생의 성패가 갈립니다.

(퍼온 글)

『 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겠느냐 그러나 너희는 나의 것을 도적질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도적질하였나이까 하도다 이는 곧 십일조와 헌물이라 너희 곧 온 나라가 나의 것을 도적질하였으므로 너희가 저주를 받았느니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황충을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멸하지 않게 하며 너희 밭에 포도나무의 과실로 기한 전에 떨어지지 않게 하리니 너희 땅이 아름다와지므로 열방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말 3: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