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소망

♣ 이단사이비를 분별하는 법!!

chajchul 2024. 6. 5. 14:00

     ♣ 이단사이비를 분별하는 법!!

성경에 보면 마지막 때가 되면 거짓선지자들과 이단들이 성행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한다고 하였습니다.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마7:15)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마24:11)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내가 그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막13:6)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려 하리라’(막13:22)

그러므로 우리는 영을 분별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라’(요1서4:1)

다음과 같은 내용을 가르치는 곳은 이단의 특성을 보이는 단체입니다. 성도 여러분들은 주의하시고 혹시라도 주변에서 이와 같이 가르치는 단체를 소개받아서 성경공부를 하게 된 경우 담당 교역자와 꼭 상담해 주세요.

1. 성경비유
성경은 문맥과 문장의 흐름을 따라 읽고 해석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성경을 비유로 풀어야 한다며 신 ? 구약 성경의 특정구절만 보면서 이 구절 저 구절 짜 맞추기를 하는가?

2. 비밀교육
복음은 부끄럽거나 감추는 것이 아닌데도, 성경을 가르치면서 목사님과 부모님께는 비밀로 하라고 하는가? 입막음을 시켜 성경공부 하는 것이 탄로나지 않도록 비밀교육을 시키는가?

3. 시대별 구원자
예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모든 사람의 구원자이신데도 그렇게 가르치지 않고 시대별로 구원자가 각자 다르게 존재해 왔다며 노아, 모세, 아브라함도 구원자고 신약 때는 예수님이 구원자였지만 말세에는 다른 구원자를 믿어야 한다고 가르치는가?

4. 성경외의 경전
성경은 유일무이한 하나님의 말씀인데도 성경은 시대에 뒤떨어졌다며 새로운 책을 들고 나와 새시대의 진리라고 주장하는가?

5. 극도의 교회 비난
교회의 아픔과 상처가 있을 때 그것을 싸매며 기도하고 함께 아파하기 보다 교회의 타락한 모습만 부각하고 비판하면서 위선적인 종교집단으로 매도하는가? 마치 교회에는 진리가 없고 새로운 진리와 구원의 길을 따라가야 한다는 식으로 말하지 않는가?

정통교회 목회자들을 바리새인, 거짓목자라며 비난하는가?

6. 시한부 종말론
예수님이 오시는 날과 때는 아무도 모른다고 성경이 말씀했음에도 불구하고 종말, 재림의 날짜를 강조하면서 날짜를 못 박아 말하며 맹종을 강요하지 않는가? 또한 조건부 종말, 예를들 어 2-3년 내에 14만4천명이 찬다며 종말이 올 것이라고 거짓말하지 않는가?

7. 동방한국론
성경에서 말씀하는 동방은 이스라엘의 동쪽인 팔레스타인 지역을 뜻하는데도 불구하고 성경의 동방이 한국이라고 해석하는 등 성경말씀을 한국의 특정지역이나 특정단체의 사건에 꿰맞추어 억지를 부리는가?

8. 직통계시
교주에게 하나님이 계시를 내려주셨다며 예수님 이후 2천년만에 새롭게 내려진 계시라고 과장하지 않는가? 또한 교주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며 자기 말을 듣지 않을 때 저주받는다고 공포감을 조장하지는 않는가?

9. 극도의 배타성
다른 교회에는 구원이 없고 자신들의 단체에만 구원이 있다며 정통 기존 교회의 구원이나 진리를 부정하는가?

* 열매로 구분

참과 거짓은 열매를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참신자의 심령은 겸손하고, 죄를 애통하고, 온유하고, 청결하고, 이웃을 긍휼히 여기며, 화목하고, 의에 주리고 목마릅니다.(마5:3- 10)

“이러하므로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마 7:20) 성령의 9가지 열매는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갈5: 22- 23)입니다. 그리고 사단의 열매는 교만, 음란, 거짓, 탐심, 나태, 분노, 우상숭배, 미움 등입니다.

* 기도: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 심령에 성령의 불, 기도의 불, 말씀의 불, 사랑의 불로 훨훨 타오르게 하소서. 진리와 거짓의 영을 분별하는 은사를 주시고, 이단과 사이비에 빠진 불쌍한 영혼들을 구하게 하소서. 우리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한태완

『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딤후 3:16~17)





비판, 비방, 상호비난, 이단성, 도배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소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불가능해 보이던 꿈!! ♧  (0) 2024.06.26
♧ 교회, 세상의 소망!! ♧  (0) 2024.05.30
♣ 로스알데 힐이야기!! ♣  (1) 2024.04.10
♧ '함께함’의 위력!! ♧  (0) 2024.03.21
♧하나님의 오묘한 섭리!! ♧  (1) 2023.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