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지혜탈무드

♡18. 영적 전쟁에서의 도움을 요청하는 분들을 위하여 오늘날 많은 신자들은 오래 동안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chajchul 2025. 2. 13. 22:02

♡18. 영적 전쟁에서의 도움을 요청하는 분들을 위하여 오늘날 많은 신자들은 오래 동안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



오늘날 많은 신자들은 오래 동안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피상적이고 기계적인 몇 가지 개념을 반복해서 주입받았을 뿐이며 말씀의 진리에 대한 인격적인 터치나 경험이 별로 없습니다.

그러므로 주님과의 개인적이고 인격적인 친밀한 교제에 대해서 아는 바가 별로 없습니다. 그리하여 성령께서 주시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우며 인격적이고 부드러운 깨우침을 받는 경우가 드뭅니다.

그러므로 그 인격과 삶이 변화되지 않으며 많은 의무감을 가지고 있을 뿐 주님 안에서의 안식과 기쁨에 대해서 모릅니다. 그러나 주님은, 주의 영은 거칠고 사나우신 분이 아니고.

아름답고 거룩하시며 정결함과 사랑스러움이 가득하신 분입니다. 주의 영으로부터 오는 것은 회개든 무엇이든.. 거기에는 주님의 아름다우심이 나타납니다.

19. 주의 영이 흐를 때 사역자는 인간적으로 흥분하고 애쓰지 않아도, 아주 부드럽고 조용히 말해도 회중에는 정결한 회개의 영이 흐르게 됩니다. 포효하듯이 울고 소리를 쳐야 진정한 회개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깊은 바다가 서로 부르듯이 사역자의 깊은 심령 속에서 주의 영의 흐름이 있을 때 그것은 신자들의 깊은 심령에 거룩하고 달콤한 회개의 영이 흐르게 합니다.

20. 하지만 오늘날 이러한 회개의 영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많은 이들이 자책과 자학을 가지고 있으며 자기 징벌의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렴한 사역자일수록, 양심적인 사역자일수록 그러한 죄책이 많으며 적지 않은 경우 그들의 공격적인 메시지는 자신을 향한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을 치고 있는 것입니다. [내가 사역자로서 이렇게 살아도 되나.. 나는 이중적인 위선자가 아닐까..] 하는 갈등과 고통이 그들의 안에 있기 때문에.

그 자책의 영은 고스란히 신자들에게 전이됩니다. 사역자가 승리의 삶을 살지 못할 때 신자들 역시 피곤하고 고통스러운 신앙생활을 해나가게 됩니다.

정원 목사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