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천국의 진주문! ♧

chajchul 2015. 3. 15. 22:41


     ♧ 천국의 진주문! ♧


아름다운 귀금속의 하나라고 생각되는 진주는 땅 속에서 캐내는 것이 아니라 조개 껍질 속에서 자라나는 보석입니다.

조개가 진주를 만드는 것은 여인들의 앞가슴을 치장해 주려는 목적에서가 아니라 자신의 몸을 보호하려는 데에 그 뜻이 있습니다.

모래알 같은 딱딱하고 조그마한 이물질이 조개 속에 들어가게 되면 조개는 안달을 하며 그것을 밖으로 내보내려고 합니다. 그러나 마음 먹는 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조개는 자신의 몸 속에서 나오는 유체(流體)로 그 이물질을 감싸기 시작합니다.

'Nacre(진주층)'이라는 생명의 즙을 짜내어 모래알 주변을 덮어싸고 또 덮어 쌉니다. 한 겹을 감싸고 나서 그것이 굳어지기를 기다렸다가 다시 또 한 겹을 덮습니다.

이렇게 해 가면서 몇 달, 몇년의 수많은 세월이 흐릅니다. 그 아픔의 유체덩어리가 아름다운 진주인 것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우리의 삶에도 이런 저런 모래알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그것을 우리는 시련이라고 부릅니다.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이나 앞으로 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진주의 기원과 그 발전 과정이 주는 중요한 교훈을 배워야 합니다. ]

고난과 시련이 주는 축복이라는 것이 바로 이런 것입니다. 참고 견디는 가운데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국의 출입문은 진주로 만들었습니다.

천국에 들어가기를 소원하는 사람마다 마치 현재의 고난이 아름다운 진주처럼 영원한 영광의 나라로 인도하는 것처럼 "인생의 가장 좋은 일들은 슬픔이나 고난의 보자기에 싸여 있다는 걸 결코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 』(벧전 1:7)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