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정말 위험한 것!! ♧

chajchul 2019. 7. 31. 22:00


     ♧ 정말 위험한 것!! ♧


콜럼버스가 처음 미국 땅을 발견한 뒤 콜로라도 지역을 방문했을 때 막 자라기 시작한 작은 나무가 있었습니다. 그 나무는 그때부터 오늘날까지 수차례의 모진 풍파를 모두 이겨내면서도 생명력을 잃지 않아 어느덧 400살이나 나이를 먹은 거목이 되었습니다.

그 오랜 시간동안 14차례나 낙뢰를 맞았고 수차례의 폭풍을 견뎠으며 심지어 지진까지도 일어났지만 나무는 그 모든 고난을 이겨내었습니다. 사람들은 그 나무를 콜로라도 숲의 왕이라고 이름 붙였고 그 나무는 충분히 그렇게 불릴 자격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 숲의 왕이 최근 들어 쓰러졌습니다. 나무 밑둥이 속으로부터 썩어 들어가 가지의 무게를 버티지 못하고 쓰러진 것인데 조사된 원인은 작은 무당벌레 몇 마리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지역에 새로 유입된 무당벌레들이 그 나무를 갉아먹은 양은 매우 적었지만 매우 오랜 시간 지속되었기에 400년이나 자라온 나무를 충분히 쓰러트릴 수 있을 구멍이 그 속에 나게 된 것입니다.

겉보다도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가 더욱 위험합니다. 속에서 일어나는 작은 틈이라도 점점 커지면 커다란 나무도 쓰러트리게 됩니다. 사소한 일들을 미리 점검함으로 큰 문제를 예방하십시오. 불신으로 번지게 될 작은 의심도 마음속에 두지 마십시오.

주님! 작은 문제들이 커지지 않게 지혜롭게 대처하게 하소서! 작은 틈이 커지지 않게 미리 예방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 / 나침반출판사

『 우리를 위하여 여우 곧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를 잡으라 우리의 포도원에 꽃이 피었음이라 』(아 2:15)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