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누구와 함께 가시렵니까?

chajchul 2024. 4. 13. 22:02


     ♧ 누구와 함께 가시렵니까?


힌두교, 불교와 더불어 인도에서 발생한 3대 종교 가운데 하나가 '자이나교'입니다. 자이나교의 창시자인 바르다마나는 극도의 금욕주의를 내세웁니다. 어느 날 그의 제자들이 물었습니다.

"스승님! 우리가 어떻게 해야 스승님을 따를 수 있겠습니까?" 바르다마나는 자신을 따르려는 제자들에게 이런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너희가 나를 따르려면 삭발을 하고, 노란 법의를 입어야 하느니라.

무엇보다 살생을 하지 말아야 하니 흙을 파헤치거나 낚시하거나 살생하는 직업에 종사해서는 안 되느니라. 그리고 보는 것, 듣는 것, 냄새 맡는 것, 맛을 느끼는 것, 촉각과 같은 여러 감각에 집착하지 말아야 하느니라.

우리 교단에서 여자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우리 가르침은 확고히 설 것이다." 이처럼 세상의 여러 종교 지도자들은 자신을 따르는 것에 자격 제한을 두거나 법을 제시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우리에게 무거운 짐을 지고, 고행을 하라고 요구하지 않으십니다. 예수님은 율법의 요구를 결코 만족시킬 수 없는 연약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율법을 완성하신 분입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구원을 가져다주시는 절대자요, 우리가 전적으로 의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대상입니다. 자기 목숨까지 아낌없이 내주실 만큼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에게 참된 안식을 주시는 예수님과 날마다 동행하는 제자가 되십시오. 그래도 배려입니다 / 윤교식

* 기도: 현실 문제에 매여 기쁨이 없었습니다. 우울한 마음이 구원의 은혜 하나만으로 기쁨과 감사와 감격이 넘치는 밝은 마음으로 변하게 하소서. 진짜 축복은 이 땅이 아니라 천국에 있음을 기억하고 신자든 불신자든 그 앞에서 제 자랑은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이게 하소서. /생명의 삶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1:8)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광대한 우주와 가까이 계시는 하나님!!  (0) 2024.04.15
♧ 약할 때 강함 되시는 분!!  (0) 2024.04.14
♧ 나와 함께하시는 하나님!!  (0) 2024.04.12
♧ 손의 흔적2!!  (0) 2024.04.11
♧ 손의 흔적1!!  (0) 2024.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