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한 인디언과 백인!!

chajchul 2024. 9. 5. 22:02


     ♧ 한 인디언과 백인!!


인종차별이 심했던 때의 이야기입니다. 한 미국신사가 자기집 정원 앞에서 맥주를 마시며 서있었습니다. 이때 남루하고 몹시 피곤해 보이는 한 인디언이 지나가다가 그 신사에게 빵을 좀 달라고 애걸했습니다.

신사는 "너에게 줄 빵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당신이 마시는 맥주라도 한 잔 주십시오"하고 부탁했으나 역시 거절 당했습니다.

몹시도 배가 고프고 갈증이 난 인디언은 마지막으로 물 한 모금이라도 달라고 사정했지만 미국신사는 "너처럼 개같은 인디안에게 줄 물은 없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인디안은 슬픈 얼굴로 돌아갔습니다. 얼마 후 이 미국신사는 사냥을 나갔습니다. 그런데 깊은 산중에서 사냥개를 놓쳐 그만 길을 잃었습니다.

방향감각도 없이 산 속에서 헤매는데 날이 어두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배 고프고 목이 말라 죽을 지경에까지 이르렀습니다.

마침 그때 그 곳을 지나가던 인디언이 그의 딱한 사정을 보고 당장 구출해서 자기 집으로 안내하며 후히 대접했습니다. 그 신사가 정신을 차리고 난 후 가만히 보니 자기를 구출한 인디언은 바로 얼마 전에 자기가 박대했던 그 인디언이었습니다.

미국신사는 너무 어이가 없고 부끄러워서 어쩔줄 몰라하였습니다. 그런 미국신사에게 이 인디언은 조용히 말했다고 합니다. "당신이 얼마 전에 나에게 한 것처럼 내가 당신을 대했다면 지금쯤 당신은 산중에서 죽었을 것입니다."

사랑은 사람을 감동시키며 감복하게 합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네 원수가 배고파하거든 식물을 먹이고 목말라하거든 물을 마시우라 그리하는 것은 핀 숯으로 그의 머리에 놓는 것과 일반이요 여호와께서는 네게 상을 주시리라"(잠25:21-22)

『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 4:13)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인생에서 기억해야 할 지혜!!  (1) 2024.09.07
♧ 환경의 지배!!  (4) 2024.09.06
♧ 중보기도의 위력!!  (0) 2024.09.04
♧ 정직에 관한 금언!!  (2) 2024.09.03
♧ 재림을 기대치 않는 이유!!  (1) 2024.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