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소망

♧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비결- 소망!! ♧

chajchul 2017. 4. 2. 09:17

     ♧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비결- 소망!! ♧

이제 막 감옥에 들어온 무기수가 있었습니다. 어둡고 좁은 공간에 던져진 그는 교도소장에게 부탁했습니다. “ 교도소 마당 한 귀퉁이에 정원을 가꾸게 해주십시오.”

그는 허락을 받고 나서 첫 해에는 손이 많이 가지 않아도 잘 자라는 고추와 양파 같은 것을 심었습니다. 다음해에는 여러 종의 장미도 심어보고 작은 묘목의 씨앗도 뿌렸습니다.

그렇게 한 해, 두 해, 그는 정성스레 정원을 가꾸며 보람과 기쁨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정원을 돌보듯 자신을 돌볼 수 있었습니다.

교도소 마당의 작은 땅에 무언가를 심고 가꾸던 그는 이십칠 년이 지난 후, 감옥에서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1993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바로 남아프리카 최초의 흑인 대통령, 넬슨 만델라입니다.

고린도전서 13장 13절에 보면 항상 있어야 할 것으로 믿음 소망 사랑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소망은 모든 사람에게 있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소망은 인간이 가진 영혼의 마지막 닻줄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자살자가 속출하는 것도 한 마디로 말해 소망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것은 없어도 살 수 있지만 소망이 없을 때는 죽는 길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인간에게는 여러 가지 소망이 있습니다. 보이지않는 소망, 산 소망, 영원한 소망, 구원의 소망, 부르심의 소망, 하나님께 대한 소망, 부활의 소망, 천국의 소망, 상급의 소망 등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많은 소망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소망들은 하나의 뿌리에 묶여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바로 믿음이란 뿌리에 얽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세상에 대한 소망은 헛된 것뿐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믿음의 뿌리에 연결돼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사탄 또한 많은 소망의 약속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사탄은 이 세상의 행복과 쾌락, 번영, 출세의 약속 등 우리가 좋아하는 모든 것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사탄교회들이 성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성 교회에 가면 예배시간에 조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탄교회에는 조는 사람이 한 명도 없습니다. 너무나 재미있고 신나기 때문입니다.

범죄를 저지른 인간들이 좋아하는 모든 것이 동원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소망이면 다 좋은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살아있는, 영원한, 그리고 참된 소망이어야 합니다.

그러면 참 소망이란 무엇일까요? 참 소망이란 믿을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주님이 바로 우리의 영원한 소망이 되십니다. 그에게 소망을 두는 자마다 은혜의 닻줄을 내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는 적어도 세 가지 소망이 있어야 합니다. 첫째는 구원의 소망, 둘째는 부활의 소망, 셋째는 천국의 소망입니다. 그런데 이 세 가지 소망은 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로 연결돼 있습니다.

그래서 시편 146편 5절에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소망을 가진 자마다 사탄과의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겠습니까? 그것은 주께서 주신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란 중에 참을 수 있는”(롬 12:12) 성도의 삶이 있기 때문입니다.

환란 중에 인내로써 승리하며 그 소망을 향하여 나아가서 그것을 붇잡는 자, 온전히 소유하는 자, 그 영원한, 다함이 없는 소망안에 거하는 성도가 되셔서 아버지의 약속하신 복과 영광을 나타내는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선진들이 이로써 증거를 얻었느니라 』(히 11:1~2)





비판, 비방, 상호비난, 이단성, 도배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