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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jchul 2017. 7. 12. 18:42



파라미터(parameter)

파라미터(parameter)란 함수 안에서만 사용하는 지역변수를 부르는
    용어입니다 우리말로는 매게변수라고 합니다 모든 스위시 소스가
    파라미터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1. 스위시 소스 제공중에 파라미터란 단어가 붙여진 소스만 해당 되
    는 것입니다 소스를 다운받아 열고 선택하고 메인 메뉴의 윈도우→
    파라미터(parameters)를 클릭하면 parameters패널이 열렸습니다

2. 파라미터(parameters)패널에는 매개변수 이름과 매개변수의 전달
    할 전달인자의 값을 입력하는 입력난을 제공합니다

3. 첫 번째 이미지 언더바 넘버(image_number)변수를 클릭하면 파
    라미터 하단에 변수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4. 이미지 언더바 넘버(image_number)는 이미지 갯수를 추가 했다
    면 이미지총 갯수를 입력합니다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값인 11장
    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5. 현재 소스는 11장의 이미지를 사용 했는데 여러분들 께서 3장을
    추가 해서 14장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미지언더바 넘버
    (image_number)에 14를 입력하면 됩니다

6. 만약 소스에 사용한 이미지 갯수대로 11장을 사용할 경우에는
    0 이 입력된 상태로 그냥 놔 두어도 되고 11이라고 입력해도 됩니
    다 즉 이미지를 추가했을 경우에만 이미지 갯수를 입력하면 되겠습
    니다

7. 두 번째 언더바 위드(image_width)라는 변수에는 사용할 이미지
    너비를 입력합니다 아래 소스의 설명이 나오는데 이소스의 너비는
    400픽셀짜리 이미지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0 이 입력
    된 상태로 놔두면 자동으로 너비는 400픽셀로 설정이 됩니다 그러
    므로 너비가 640픽셀짜리 이미지로 바꿔서 사용 할려면 반듯이
    640 이라고 입력을 해야합니다

8. 세 번째 이미지 언더바 하이트(image_height)라는 매개 변수에는
    사용할 이미지의 높이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역시 0 인 상태로 놔
    두면 자동으로 아래의 설명서 기본값인 400픽셀로 설정이 되므로
    본인이 사용하는 이미지 실제 높이를 입력해야 합니다

9. 좌에서 우방향의 사이즈를 너비라고 부르고 위에서 아래의 세로
    방향의 사이즈를 높이라고 부릅니다

10. 네 번째 이미지 언더바 테이블 언더바 컬러(image_table_color)
    매개 변수는 이미지를 감싸고 있는 테이블의 색상을 변경하는 곳입
    니다 현재는 흰색으로 설정돼 있는데 색상견본 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색상을 바꾸고 바꾸지 않으면 기본값은 흰색입니다

11. 다섯 번째 매개변수 이미지 언더바 테이블 언더바 블러 언더바 컬
    러(image_table_blur_color)는 테이블 외각부분에 입체감을 주기
    위해 적용된 블러 색상을 변경하는 곳입니다 블러 색상을 빨강색으
    로 바꾸면 테이블 외각이 빨강색으로 변합니다 변경하지 않으면 기
    본값은 검정입니다 록색과 빨강색으로

12. 지금까지 파라미터를 제공하는 소스의 파라미터 값을 알아 봤습
    니다

13. 정리해 드리면 파라미터 우리말로는 매개변수를 클릭하면 하단에
    해당 매개 변수의 설명이 표시가 됩니다 설명을 읽어 보시면 각각
    의 매개 변수의 값을 어떻게 설정해야 할는지를 알수 있습니다 그
    러므로 강좌와 다른 매개변수가 있다면 두려워 하지말고 해당 매개
    변수를 클릭해서 설명을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부터는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Outline옆에 content창이 나와 있으면 열고 (아니면 메인 메뉴에서
    윈도우 클릭→컨텐트(content) 클릭 컨텐트 창의 항목에서 라이브
    러리(Library) 항목에 체크

2. 현재 이 소스는 0번부터 10번까지 11장의 이미지가 들어 있습니다
    잘 보시면 작은 숫자에서 큰 숫자로 나열되어 있는것으로 보이지만
    1번 다음에 10번 이라는 숫자가있고 그 다음에 2번이 나열돼 있습
    니다

3. 이것은 스위시맥스 프로그램이 숫자를 나열할 때 작은 숫자에서
    큰 숫자로 나열하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두 개 이상으로 조합된
    숫자일 경우 앞자리에 위치한 숫자의 크기가 작은 것을 먼저 나
    열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4. 번호가 이렇게 나열돼 있다고 해도 이미지를 바꿀때는 일반적인
    순서에 의해 0,1,2,3쭉 바꾸시고 맨 마지막에 10번을 바꾸시면 됩
    니다 또한 0번이 첫 번을 의미하는 의미는 컴퓨터는 0과1 이렇게
    두 개의 숫자만 사용해서 정보를 기록하는 이진법 체계이기 때문입
    니다

5. 그래서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0부터 숫자를 세는 것이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꼭 기억하십시오

6. 첫 번째 이미지 0번 이미지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컨텐트 창의
    0번 이미지를 더블클릭 합니다 이미지 디테일(image details) 대화
    상자가 열렸습니다

7. 첫 번째 익스포트(Export)탭이 활성화 됐습니다 현재 사용한 이미
    지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8. 오른쪽 위의 폴더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용할 이미지선택→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가 변경되어 표시되고 있습니다
    스위시맥스3에서 간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미지가 변경
    되어 표시가 되더라도 아래의 리셋트(Reset)버튼을 반듯이 클릭해
    줘야 합니다 리셋 클릭하고 확인 0번 섬네일 이미지도 방금 교체된
    이미지로 표시되면 잘 된것입니다 이렇게 1~10까지도 바꿔줍니다

9. 소스에 있는 11개의 이미지를 모두 변경했습니다 소스에는 현재
    11장 이지만 이미지를 더 추가하고 싶다면 창위의 인포트
    라이브러리(Import! to Library)버튼 클릭해서 이미지 추가하고

10. 추가한 이미지를 더블클릭해 창의 마지막에 있는 엇세트(Assets)
    클릭 소스에있는 11장의 이미지는 이미지 엣세트 텝에서 이름을 붙여
    놨습니다 그러나 추가하는 이미지는 여러분들이 엣세트 이름을 붙
    여 줘야합니다 엣세트 이름을 붙여 줘야만 스크립트에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현재 소스에 사용된 마지막 이름은 img10까지이기 때문에 엣세
    트 네임란에 img11로 입력하고 이네블 엣세트(Enable asset)에 체
    크하고 확인합니다

12. 컨텐트창에 표시된 이름은 스크립트에는 아무런 영양을 주지않기
    때문에 이름을 꼭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이름을 붙여 놓으면
    본인이 이미지를 구별하기 쉽기 때문에 작업하기 좋겠죠

13. 이름을 바꾸려면 컨텐트창의 이름을 바꿀 이미지위에 우클릭→리
    네임(Rename)클릭 네임 입력란에 11입력 OK 하면 이름이 바꿔졌
    습니다

14. 이미지교체하는 작업과 한 장을 더 추가하는 작업을 맞쳤으므로
    파라미터 패널에서 사용한 이미지 너비와 높이를 설정하고
    (640X480) 이미지를 추가 했다면 갯수를 다시 설정하면 됩니다
    너비, 높이도 입력해주고 확인해 보고 바꿔가면서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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