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허물을 덮어주라!! ♧

chajchul 2019. 9. 14. 22:00


     ♧ 허물을 덮어주라!! ♧


시골의 한 교회에서 성찬식을 하던 중에 한 소년이 실수로 포도주를 담은 잔을 엎지르고 말았습니다. 어른들은 성스러운 성찬식을 방해했다며 그 소년을 밖으로 끌고 나가 혼냈습니다.

“성스러운 성찬식에서 이게 무슨 짓이냐? 어서 썩 꺼지거라.” 이 소년은 마음에 큰 상처를 입고 다시는 교회에 오지 않았습니다.

티토라는 이름의 이 소년은 훗날 유고슬라비아를 공산국가로 만든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같은 때에 다른 교회에서도 비슷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른들은 그 소년의 실수보다 그 소년의 안위를 먼저 걱정해 주었습니다. “옷은 더럽히지 않았니?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단다. 하지만 다음부턴 조심하거라.”

홀튼이라는 이름의 이 소년은 나중에 성직자가 되어 하나님 앞에 귀하게 쓰임 받았습니다. 똑같은 상황이었지만 말 한마디로 인해 전혀 다른 두 결과 나온 것입니다.

사랑은 허다한 허물을 덮습니다. 사랑의 말 한 마디, 사랑의 작은 선행 하나가 많은 것을 변화시킵니다. 실수를 비난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사랑으로 허다한 허물을 덮어주는 사람이 되십시오. 주님! 가슴에 미움이 아닌 사랑을 품게 하소서! 일의 잘잘못을 따지기 보다는 먼저 허물을 덮어주십시오.

『 허물을 덮어 주는 자는 사랑을 구하는 자요 그것을 거듭 말하는 자는 친한 벗을 이간하는 자니라 』(잠 17:9)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구습을 깨는 사람!! ♧  (0) 2019.09.16
♧ 섣부른 판단!! ♧   (0) 2019.09.15
♧ 웃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 ♧  (0) 2019.09.13
♧ 판단의 근거!! ♧   (0) 2019.09.12
♧ 돈 걱정 없이 사는 법!! ♧  (0) 2019.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