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자기 자신을 무는 사람!! ♧

chajchul 2019. 9. 28. 22:00


     ♧ 자기 자신을 무는 사람!! ♧


어느 교회의 목사님이 설교 중에 성도들에게 질문을 던졌습니다. “여러분, 세상에서 가장 멍청한 동물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성도들은 자신들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여러 가지 동물들을 말했습니다. 잠시 뒤 목사님이 계속해서 말을 이었습니다.

“정답은 바로 방울뱀입니다. 방울뱀은 너무 화가 날 때는 분을 이기지 못하고 자신의 몸을 뭅니다. 그렇게 심한 상처를 입어도 화가 날 때 자신을 무는 것을 멈추지 않습니다.”

방울뱀이 화가 나면 자신의 몸을 문다는 말에 성도들은 웃음을 터트렸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미련한 짓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사람들도 때로는 이런 방울뱀과 같은 실수를 저지릅니다. 화가 날 때마다 그 자리에서 표현하고 남들의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분을 푸는 사람들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한 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서로에게 화를 내는 사람들은 곧 자기 자신에게 분을 푸는 사람들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아무 때나 화를 내지 않습니다.

상대방을 이해하고 노력하는 배려심을 기르십시오. 화를 내는 것은 상대방뿐 아니라 자신에게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모두는 예수안의 한 몸이요 한 지체임을 기억하십시오.

주님! 우리 모두가 연합해야 될 귀한 동역자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소서! 분을 다스릴 줄 아는 사람이 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 / 나침반출판사

『 누구든지 언제나 자기 육체를 미워하지 않고 오직 양육하여 보호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에게 함과 같이 하나니 우리는 그 몸의 지체임이라 』(엡 5:29~30)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세계의 복음 현황!! ♧  (0) 2019.09.30
♧ 현명한 선택!! ♧  (0) 2019.09.29
♧ 힘이 되는 위로!! ♧  (0) 2019.09.27
♧ 더 넓게 생각하라!! ♧  (0) 2019.09.26
♧ 해석의 차이!! ♧   (0) 2019.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