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응답받는 기도 (존 낙스의 기도)!!

chajchul 2023. 10. 19. 22:02


     ♧ 응답받는 기도 (존 낙스의 기도)!!


스코틀랜드의 존 낙스가 어느 날 자기 집에 친구들을 초청하였다. 얼마 후 친구들은 잠자리에서 주인이 없어진 것을 보고 이상히 여겼는데, 마당 한가운데서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려 기도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 때에 애통하여 간절히 부르짖는 기도는 “오 하나님이여, 나에게 스코틀랜드를 주시옵소서. 아니면 이 생명을 거두어 주소서.”하며 부르짖었다. 그의 기도는 실로 한 나라의 운명을 걸머지고 백성을 대신하여 생명을 바치고자 하는 것이었으니 이와 같은 기도가 응답 못받을 리가 없는 것이다.

여왕 메리는 일만 군대보다 존 낙스의 기도가 더 무섭다고 하였다. 국가는 기도로 터를 닦고 성을 쌓아야 한다. 미국 역사에서 새 나라 헌법을 제정하기 위하여 헌법 제정 회의가 필라델피아에서 소집되었을 때였다.

그들은 한가지도 의견일치를 못보고 서로 분열하여 퇴장하려고 할 때에 벤자민 프랭크린이 말했다. “여러분, 잠깐만 기다리십시오. 이 나라는 하나님을 믿는 신앙 가운데 탄생한 국가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모두 기도의 응답을 믿습니다.

우리 다같이 무릎을 꿇어 전능하신 하나님께 기도드리고,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이 어려운 궁지와 문제에 해답을 주시기를 기다립시다.” 그러자, 그들은 무릎을 꿇고 기도를 드렸고, 드디어 불후의 문서인 미합중국 헌법을 제정하였던 것이다.

기도로 세운 헌법은 국민의 자유와 권리를 보장하고, 기도로 세운 나라는 번영한다. 미국 의사당에는 기도실이 있다고 한다. "저희가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기도하기를 전혀 힘쓰니라 사람마다 두려워하는데 사도들로 인하여 기사와 표적이 많이 나타나니,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주고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행2:42-47)

『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롬 8:26)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승리의 방법!!  (0) 2023.10.21
♧ 두 사람의 인생!!  (0) 2023.10.20
♧ 새 이불 사랑!!  (1) 2023.10.17
♧ 손가락과 빈 우물!!  (1) 2023.10.16
♧ 이 몸의 소망 무엔가!!  (1) 2023.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