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그럴 때 생각하십시오!!

chajchul 2024. 6. 20. 22:02


     ♧ 그럴 때 생각하십시오!!


로마의 황후 헤로디아가 도시 곳곳에 은으로 된 흉상을 만들고 그곳을 지나갈 때마다 절을 하라는 법을 만들었습니다.

당시 성자 크리소스톰은 사람들이 있는 곳마다 찾아가서 이렇게 설교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면 절대로 절을 하지 마십시오. 목이 달아나더라도 신앙을 지켜야 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 헤로디아는 분개해서 신하를 보내 당장 설교를 그만두지 않으면 목을 치겠다고 협박했지만 오히려 크리소스톰은 다시 광장으로 나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러분, 저는 이제 곧 황후에게 죽을 것입니다. 그러나 세상을 통치하시는 분은 주님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황후가 제 몸을 찢으려 한다면 저는 이사야를 생각할 것입니다.

사자 먹이로 준다면 다니엘을 생각할 것이며 바다에 던진다며 요나를 떠올릴 것입니다. 돌에 맞아죽은 스데반이 있었고, 목이 잘리면서 복음을 전한 사도 요한이 있습니다.

고난이 닥칠 땐 고난 가운데 하나님을 바라고 믿었던 이들을 생각하십시오.” 크리소스톰은 이 설교를 한 뒤에 병사들에게 끌려가 유배를 갔는데 가는 도중에 자객에 의해 목숨을 잃었습니다.

감당할 수 없는 어려움이 닥칠 땐 성경을 봐야 합니다. 믿음의 선조들이 한 행동을 따라 신앙을 지키고 주님이 하신 말씀을 따라 마음의 반석을 견고히 닦으십시오. 아멘!

* 기도: 주님, 어떤 역경에도 주님을 떠나지 않는 삶으로 영광되게 하소서.

* 묵상: 성경에 나오는 믿음의 위인들을 떠올리며 찾아오는 역경을 이깁시다. /김장환 목사

『 하나님은 나의 요새이시니 그의 힘으로 말미암아 내가 주를 바라리이다 』(시59:9)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장기려 박사와 서원!!  (0) 2024.06.22
♧ 부(富)의 허무!!  (0) 2024.06.21
♧ 하라’와 ‘이루었다’의 차이!!  (0) 2024.06.19
♧ 장벽을 뛰어넘어!!  (0) 2024.06.18
♧ 연단을 위한 광야!!  (0) 2024.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