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 있는 ‘아웃리치선교교회’에서 송구영신 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한 남자가 중간에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남자의 손에는 자동소총이 들려 있었습니다. 이 모습을 본 성도들 몇몇은 비명을 질렀고 문 쪽으로 달아나는 성도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남자는 계속해서 목사님이 있는 강단까지 걸어 나갔습니다. 위협적인 남자의 모습을 본 래리 목사님은 환한 미소와 함께 말을 건넸습니다.
“제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그러자 갑자기 남자가 눈물을 흘리며 대답했습니다. “저를 위해서 기도해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온 성도가 총을 들고 들어온 남자를 위해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했지만 목사님은 처벌을 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했고,
남자의 죄명은 ‘도움 요청’으로 처리되어 정신과 진료를 받은 뒤 이 교회의 정식 성도가 되었습니다. 따뜻한 말 한마디와 진심어린 기도가 한 사람을 살인범의 길에서 생명의 길로 돌려놓을 수 있습니다.
사랑은 최악을 최선으로 순식간에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비법입니다. 우리의 시선이 아닌 하나님의 시선으로 사람들을 바라보고 위로하십시오. 반드시 주님께서 좋은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 기도: 주님!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 중 한 사람이라도 돕게 하소서.
* 묵상: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말고 그 안에 있는 마음을 살피는 사람이 됩시다.
/김장환 목사
『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지리라
』(잠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