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록펠러와 아치볼드!!

chajchul 2024. 11. 9. 22:02


     ♧ 록펠러와 아치볼드!!


록펠러의 전기를 보면 그가 가장 신임했던 아치볼드라는 사람에 대해 나와 있다. 그는 본래 스태더드 오일 (Standard Oil)의 말단 직원이었다. 그는 ‘한 통에 4달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다.

자신의 일에 대한 성실과 열정을 가지고 있던 그는 어디에 가든지 자기 이름 옆에 ‘ 한 통에 4달러 스탠더드 오일’이라는 문구를 빠뜨리지 않았다. 그의 동료들이 그의 이런 행동을 조롱했지만,

그는 작은 이 일이 반드시 회사에 큰 도움을 주리라는 믿음을 버리지 않았다. 어느 날 캘리포니아의 작은 도시로 출장을 간 아치볼드는 반이 늦어서야 방에 들어왔는데,

숙박부에 이름만 쓰고 온 것을 생각하고는 피곤한 몸을 이끌고 내려가 ‘ 한 통에 4달러 스탠더드 오일 ’이라고 적고 있었다. 그 때 한 신사가 유심히 그의 행동을 보다 물었다.

‘ 왜 그런 문구를 넣지요?’ “ 저희 회사를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서입니다.” 한 달 쯤 지나 아치볼드는 회장의 특별한 초청을 받았다. 그 회장이 바로 호텔에서 만났던 신사 록펠러였다.

그 자리에서 록펠러는 그의 열정을 칭찬하며 본사로 불러 들였다. 얼마 후 경영 실세로 부상한 아치볼드는 스탠더드 오일을 세계 최대의 기업으로 만드는데 크게 기여 하게 된다.

하나님은 지금 우리에게 ‘ 어떤 존재로 살아가느냐?’ 즉 우리의 삶의 주인이 되시는 그분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느냐고 물으신다. 결국 우리의 삶은 어떤 인생을 살았느냐에 따라 분명하게 평가 받게 될 것이다.

“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딤전1:12) /한태완 목사

『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 』(마25:21)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왕의 배려!!  (1) 2024.11.16
♧ 안개 같은 인생의 보람!!  (1) 2024.11.10
♧ 성경속의 인물들을 배워라!!  (4) 2024.11.08
♧ 맡겨진 일에 충성하라!!  (1) 2024.11.07
♧ 기회를 놓치지 말라!!  (2) 2024.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