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믿음

♤ 그럼에도 불구하고!! ♤

chajchul 2014. 7. 6. 23:43


     ♤ 그럼에도 불구하고!! ♤


사람들은.. 때로 믿을 수 없고, 자기중심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용서하라.

당신이 친절을 베풀면 사람들은.. 당신에게 숨은 의도가 있다고 비난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절하라.

오늘 당신이 하는 일이 내일이면 잊혀질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일을 하라.

가장 위대한 생각을 갖고 있는 가장 위대한 사람일지라도 가장 작은 생각을 갖고 있는 가장 작은 사람들의 총탄에 쓰러질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대한 생각을 하라.

당신이 가진 최고의 것을 세상과 나누라. 언제나 부족해 보일지라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것을 세상에 주라.   - 인도의 마더 테레사 본부 벽에 붙어 있는 글 -

북경에 어느 문둥병 환자 노인이 있었는데 이분이 선교사들에게 말하기를 "저는 제가 문둥병 환자가 된 것을 감사드립니다."하고 말했다고 합니다. 선교사들이 그 말을 듣고 깜짝 놀라자 그가 말하기를 자기가 문둥병이 들지 않았으면 이 병원에 오지 않았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에 오지 않았으면 하나님을 알지 못했을 것인데, 이 병 때문에 병원에 왔고 병원에 와서 하나님을 알아서 구원을 받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병이 완전히 치료되고 구원되는 날이 올 것을 믿기 때문에 하나님께 감사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페르시아에 사니아라는 유명한 시인이 있었습니다. 그는 평소 불평하지 않았는데 꼭 한 번 불평한 일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그가 신발 살 돈이 없어서 맨발로 걷게 된 때였습니다. "왜 우리 부모님은 가난하게 살아서 내게 신발도 못 사주시는 걸까?"

이렇게 불평하면서 걸어가는데 다리가 없는 장애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는 그 장애자를 보는 순간 자기의 처지를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참 감사합니다. 다리 없는 사람에 비하면 비록 신발을 신지는 못했지만 두 발로 걸을 수 있으니 참 행복하고 만족합니다."라고 하나님께 감사드렸습니다.

『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시 5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