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나병 옮겨지길 바랐던 손목사!! ♥

chajchul 2014. 10. 22. 17:41


     ♥ 나병 옮겨지길 바랐던 손목사!! ♥


손양원 목사가 여수 애양원에 부임해 사역을 시작했을 때의 일이다.손목사는 나환자들의 피고름나는 손을 거침없이 부여잡고 대화를 나누기도 하고 환부에 직접 입을 대어 피고름을 빨아내는 일도 서슴지 않았다고 한다.

환자들이 오히려 놀라고 당황해 펄쩍 뛰며 뒤로 물러서기도 했다. ‘저 젊은 사람이 무엇 때문에 애양원에 와서 우리에게 이토록 친절을 베푸는 것일까’하고 의구심을 갖는 사람들도 있었다.

세월이 흐르면서 사람들은 손목사의 진심을 알게 됐고 끊을 수 없는 사랑의 관계가 됐다. 그래도 목사의 손길을 거부하기는 마찬가지였다. 혹시라도 병을 옮기게 될까 두려웠기 때문이다.

한 번은 손목사가 나병에 걸렸다는 소문이 돌았다. 그 때 손목사는 이렇게 말했다.“차라리 내가 나병에 걸린다면 오죽 좋겠나! 그리되면 가까이 오지 말라고 뒷걸음질치는 환자도 없을 것 아닌가! 언제라도 그들과 함께 웃고 떠들며 놀 수 있지 않겠는가”

성탄을 맞이하면서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의 사랑이 무엇인지 되새기게 하는 말씀이 아닐 수 없습니다. /김의환 목사

『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너희가 나의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요 15:13~14)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