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사랑

♧ 요강을 닦는 머슴!! ♧

chajchul 2017. 1. 22. 08:57

     ♧ 요강을 닦는 머슴!! ♧

평북 정주에 있던 명문 오산학교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오고 있다. 당시 그 동네에는 아주 똑똑한 청년이 살았다.그는 남의 집 머슴살이를 하는 청년이었다.

그는 비록 집안이 가난해서 머슴살이를 했지만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거나 부끄러워하지 오히려 열심히 일을 했다.그는 매일같이 주인의 요강을 깨끗이 닦아놓곤 했다.

그러자 모든 일을 성실하게 감당하는 이 머슴의 자세를 보고 주인은 이 청년이 머슴살이를 하기에는 너무 아깝다고 생각해 학자금을 대주며 평양에 있는 숭실학교에 보내 공부를 시켰다.

마침내 그 청년은 숭실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고향으로 내려와 오산학교 선생님이 됐다.이 청년이 바로 민족주의자요 독립운동가로 유명한 조만식 선생이었다.

그는 항상 제자들이 인생의 성공 비결을 물을 때마다 『여러분이 사회에 나가거든 요강을 닦는 사람이 되십시오』라고 일러주었다고 한다.성경은 우리에게 인생의 성공비결은 "작은 일에 충성하는 데 있다"고 말해준다.

믿음의 사람은 이처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처럼 섬김의 삶을 찾을 줄 알아야 한다. 하나님은 오늘날도 이러한 사람을 찾으시며, 이러한 사람을 통하여 하나님의 일을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과 권능을 나타내신다.

『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 (빌 2:6~11)




비판, 비방, 상호비난, 이단성, 도배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주와 같이 길가는 것!! ♧  (0) 2017.02.12
♧ 진실한 사랑!! ♧  (0) 2017.01.26
♠ 한 어린아이의 헌신!! ♠  (0) 2016.12.18
♠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  (0) 2016.11.27
♠ 사랑의 보약!! ♠  (0) 2016.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