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배려와 정성!! ♧

chajchul 2019. 8. 16. 22:44


     ♧ 배려와 정성!! ♧


이제 막 걷기 시작한 한 어린아이가 정원에서 맨발로 놀다가 가시에 찔려 발을 다쳤습니다. 깜짝 놀란 아이는 큰 울음을 터트렸고 거실에 있던 아이의 어머니는 울음을 듣고는 곧 정원으로 달려 나왔습니다.

아이는 아직 말을 잘 하지 못했기에 어머니는 겉으론 멀쩡해 보이는 아이가 우는 이유를 확실히 알 수 없었습니다. 어머니는 아이가 배가 고픈 줄 알고 안으로 데려와 먹을 것을 주었지만 아이의 울음은 그치지 않았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도 가져왔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갖은 방법을 다 동원해도 울음이 그치지 않자 어머니는 매우 난처했고 조금 화도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그 순간 아이의 걸음걸이가 뭔가 부자연스럽다는 것을 눈치 챘습니다. 아이의 발바닥을 본 어머니는 마침내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의 발바닥에 큰 가시가 박혀 있었기 때문입니다.

조심스레 가시를 뽑아주자 아이는 곧 울음을 그치고 어머니의 품에 안겨 잠이 들었습니다. 아이는 음식도 장난감도 아닌 상처를 치유하고 꼭 안아줄 사람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행복은 물질의 만족이 아닌 마음의 만족에서 오는 것입니다. 정성이 느껴지는 친절과 상대방을 생각하는 배려가 사람들의 마음을 행복하게 만들어줍니다. 마음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정성을 베푸는 사람이 되십시오.

주님! 마음에 상처있는 사람들에게 깊은 관심을 가지게 하소서! 다른 사람들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사람이 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 / 나침반출판사

『 그는 목자 같이 양 떼를 먹이시며 어린 양을 그 팔로 모아 품에 안으시며 젖먹이는 암컷들을 온순히 인도하시리로다 』(사 40:11)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새로운 즐거움!! ♧  (0) 2019.08.18
♧ 한 사람의 불만족!! ♧  (0) 2019.08.17
♧ 안될 이유는 없다!! ♧  (0) 2019.08.15
♧ 희망을 주는 유산!! ♧   (0) 2019.08.14
♧ 위대한 용기!! ♧  (0) 2019.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