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바른 관점을 얻으려면!! ♧

chajchul 2019. 11. 29. 22:18


     ♧ 바른 관점을 얻으려면!! ♧


어느 날 '해'가 말했습니다. "나뭇잎은 초록색이야." 그런데 '달'이 나뭇잎은 은색이라고 우겼습니다. 다시 '달'이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늘 잠만 잔다."

그러자 '해'가 "아니야, 그들은 언제나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단다." '달'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말다툼이 벌어졌습니다. 그 때 '바람'이 지나가다가 그들의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둘 다 쓸데없는 논쟁들을 하고 있구나!"하고는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나는 하늘에 해가 떠 있을 때도 불고 달이 떠 있을 때도 불지. 해가 빛을 비추는 낮에는 해가 말한 대로 땅이 시끄럽고 사람들은 바쁘게 움직이며 나뭇잎은 초록색이 된단다.

그러나 달이 빛을 비추는 밤이 되면 모든 것이 달라지지. 사람들은 잠을 자고 온 땅이 고요해지며 나뭇잎은 은빛이 된단다. 너희들은 진실을 모두 알고 있지 못한 거야."

이처럼 사람들은 모든 것을 알지 못하고 있으며 제한된 경험을 토대로 각각의 관점을 가지고 판단합니다. 예수님만이 모든 진리를 다 아시며 주님의 말씀과 판단은 언제나 올바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만물의 주인이 되시는 주님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염려, 고통스런 짐, 장래의 일 등 삶의 모든 것을 맡기고 인도함을 받아야 합니다.

『 또 그 안에서 너희가 손으로 하지 아니한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적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골 2:11)

☞ 묵상:

● 나는 과연 이 세상의 무엇보다도 하나님만을 더 사랑할 수 있겠는가?

● 나는 신앙 제일주의의 삶을 살고 있는가?

● 나는 총칼 앞에서도 신앙의 정조를 지킬 수 있겠는가?

● 나는 이 세상 무엇보다 하나님만을 사랑하는가?

▒ 기도:

하나님 아버지, 진리를 들을 수 있는 귀와 영적인 것을 바로 볼 수 있는 눈을 열어주소서! 아멘.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