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믿음 없는 세대의 기도!! ♧

chajchul 2020. 2. 27. 22:00


     ♧ 믿음 없는 세대의 기도!! ♧


구약 시대의 많은 선지자들, 히스기야와 엘리야 같은 신실한 일꾼들은 모두 다 기도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예수님도 역시 기도를 중요하게 생각하셨습니다.

세례를 받으실 때, 열두 제자를 선택하실 때, 새벽 미명에 광야에서, 유혹과 맞서 싸우실 때, 겟세마네 동산에서, 심지어 십자가에 달리셔서도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아, 베드로와 바울과 야고보와 같은 주님의 제자들도 나중에 모두 기도의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기도 외에는 이 땅의 어두운 권세를 몰아낼 수 있는 능력이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믿음 없는 오늘날의 세대를 바라보시며 탄식하고 계십니다. 오늘날의 그리스도인들이 이렇게 무능한 것은, 다른 그 무엇보다도 우리에게 믿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늘 능력’의 결정적인 근원은 오직 ‘믿음’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은 우리의 숫자 적음, 우리의 가난함, 우리의 능력의 부족함을 바라보고 원망하듯 함부로 말하지 말고, 또한 이런 것들만 채워 주시기를 기도하지 말고,

“주님, 우리가 믿음이 없습니다. 그러나 주님이 우리를 도우시면, 우리 안에 주님을 향한 굳은 믿음이 생길 줄을 믿습니다. 우리의 믿음 없음을 도와주십시오.”라고 우리의 믿음 없음을 솔직히 고백하는 기도를 먼저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럴 때 주님의 긍휼을 힘입어 새로운 역사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일어나라! 함께 가자!」/ 이광우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눅 18:8)

☞ 묵상:

● 삶의 모든 문제는 분석으로만 해결되지 않습니다. 나는 능력을 갖고서 문제를 책임지고 해결하려는 사람입니까?

● 제자들은 자신들의 무능함을 은폐하려고 했습니다. 나는 나의 무능을 고백하며 주님께 기도하고 있습니까?

▒ 기도:

하나님 앞에 실상은 가난한 자이면서도 부한 자처럼 행했던 제 모습을 봅니다. 이제 주님 앞에 저의 모습 그대로를 아뢰며, 주님의 긍휼하신 은혜를 구합니다. 저의 믿음 없음을 도우소서. /생명의 삶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굳건한 반석이시니!! ♧  (0) 2020.02.29
♧ 천국에 대한 소망!! ♧   (0) 2020.02.28
♧ 믿음의 그라운드!! ♧  (0) 2020.02.26
♧ 사랑하며 살자!! ♧  (0) 2020.02.24
♧ 소망의 의미!! ♧  (0) 2020.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