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

chajchul 2023. 1. 6. 23:02


     ♧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


로마의 황제가 한 원로원의 집에 만찬을 위한 초대를 받게 되었다. 종들은 조금도 쉴틈없이 음식을 장만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한 늙은 종이 정신없이 일하다가 응접실에 놓여 있는 값비싼 자기 하나를 깨뜨리고 말았다.

주인은 그 종을 끌어내어 연못 속에 집어넣으라고 하였다. 그 연못에는 악어가 살고 있었다. 종은 얼굴이 새파랗게 질려 용서를 구했으나 주인은 완강하였다. 그 가보를 깨뜨리는 사람은 악어의 밥이 되게 하는 것이 그 집에서 정해놓은 규례였기 때문이다.

황제가 종을 용서해주라고 했다. 그러나 원로원은 자기 집의 가율이라는 핑계로 거절했다. 그러자 황제는 또 다른 가보인 자기를 일부러 깨뜨렸다.

그리고는 주인에게 말했다. “나도 이 집의 가보를 깨뜨렸으니 저 종과 함께 연못 속에 던져 나를 죽이라!” 그러나 아무리 그 집의 가보를 깨뜨렸다고 해도 황제를 죽일 수는 없기 때문에 그 원로원은 그 종을 용서해줄 수밖에 없었다.

이 세상에서 구약의 법대로 따져서 살아남을 수 있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을 것이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우리가 구원을 얻게 되는 것이다.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와 같이 되시고 우리를 위하여 대신 죽으심은 무조건적인 하나님의 은혜인 것이다.

내일이 무엇이니? 영생이 무엇이니? / 박상훈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눅 15:10)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죄의 은혜!! ♧  (0) 2023.01.08
♧ 죄인들을 살리신 은혜!! ♧  (0) 2023.01.07
♧ 영생의 선물!! ♧  (0) 2023.01.05
♧ 생명에 대한 감사!! ♧  (0) 2023.01.04
♧ 생명을 구해 준 은혜!! ♧  (0) 2023.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