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정한 헌신1!!
본문은 이스라엘의 금송아지 숭배 사건으로 인해 모세가 백성들을 징벌하는 모습을 그린 말씀입니다. 로이드 존스는 이 금송아지 사건에서부터 모세가 하나님의 영광을 목도하고 새롭게 증거판을 받는 때까지를(34장) ‘이스라엘 신앙부흥의 사건’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시대의 신앙 부흥을 소망하는 우리가 이 사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신앙인의 자세는 무엇입니까? 오늘 말씀에서 참된 신앙 부흥의 역사는 여호와 하나님께 헌신한 사람들을 통하여 이뤄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또 그 헌신이란 다름 아닌 하나님을 향한 거룩하고도 단호한 결단이라는 것을 보게 됩니다. 성경에 나타난 모든 신앙 부흥의 중심에 서 있던 인물들은 결단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의 가나안 정복을 이끌었던 위대한 지도자 여호수아가 그렇습니다.
성경 여호수아 24장 14∼15절에서 그의 단호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여호와를 경외하며 성실과 진정으로 그를 섬길 것이라 너희의 열조가 강 저편과 애굽에서 섬기던 신들을 제하여 버리고 여호와만 섬기라
만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열조가 강 저편에서 섬기던 신이든지 혹 너희의 거하는 땅 아모리 사람의 신이든지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여호수아는 항상 하나님을 향하여 결단하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또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하여서도 결단을 촉구하는 지도자였습니다. 이런 여호수아를 하나님께서는 높이 들어 사용하셨고 이스라엘 역사의 부흥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 여호와를 경외하면 장수하느니라 그러나 악인의 연세는 짧아지느니라
』(잠10:27)
![](https://blog.kakaocdn.net/dn/R9flq/btrXQLdrMze/H7CsQGB1LJyVu1YmXKmHD0/img.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