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퇴후의 삶!!
캐나다에 집회를 갔을 때 어느 교회의 장로님 한 분이 교회 은퇴 후 자그마하게 하시던 비즈니스를 정리를 하셨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죽을 때까지 먹고 살 정도는 되시더랍니다. 그리고도 계산을 해 보니 조금 여유도 있으셨답니다.
은퇴 후 어떻게 살까를 생각하시다가 교회에서 선교하고 있는 아이티를 가셨답니다. 혹시 그곳에서 자기가 할 일은 없을까를 찾아 보셨답니다. 길거리에 쓰레기처럼 굴러다니는 패트 병이 보이시더랍니다. 자기 눈에는 그게 다 돈으로 보이는데 그곳에서는 그냥 쓰레기로 굴러다니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그것을 수집하여 녹여서 플리스틱 그릇같은 것을 만드는 공장이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장로님이 생각해 보시니 한 10만 불 정도만 있으면 그곳에 그런 공장을 세우실 수 있으시겠더랍니다. 그래서 그렇게 하기로 결심하셨답니다.
그곳에 공장을 세우고 패트병을 주워 오는 사람들로부터 그것을 사들이고, 사람들을 고용하여 일자리를 만들어주고 거기서 만일 돈을 벌게 된다면 공장을 더 확장하여 더 많은 사람을 고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셨답니다.
그렇게 저들을 섬기면서 살면서 직간접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다면 참 은퇴 후 삶이 행복하겠다는 생각을 하셨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은퇴 후 초라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할 일이 없어서 그냥 바둑이나 두고, 골프나 치고, 시간을 보내지 못해 힘들어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직 세상만을 위하여 살던 삶이 끝나고 보니 아무것도 할 일이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목적이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 』(마 23:28)
![](https://blog.kakaocdn.net/dn/R9flq/btrXQLdrMze/H7CsQGB1LJyVu1YmXKmHD0/img.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