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생의 목표!!

chajchul 2023. 11. 19. 22:02


     ♧ 생의 목표!!


한 영국 귀족이 부모로부터 많은 유산을 물려받았습니다. 그 귀족은 그 돈을 가지고 뭐든지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그 많은 돈을 돌연변이 쥐를 만드는 일에 모두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수십 년 후 마침내 돌연변이 쥐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러나 그 일은 어느 면에서 보더라도 무익한 일이었습니다. 귀족은 수많은 돈과 시간과 노력과 재능을 돌연변이 쥐를 위해 바쳤고 뭔가 특별한 일을 했다는 만족감에 빠졌지만 그 돌연변이 쥐는 인류에게 아무런 유익도 가져다 주지 않았습니다.

우리들도 자신의 만족만을 위해 일하다 보면 이 귀족과 같은 어리석음을 범할 수가 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위해 그렇게 열심을 내고 계십니까? 당신이 열심을 내고 있는 것은 진정 가치 있는 일입니까? 아더 밀러의 희곡 「어느 세일즈맨의 죽음」에서,

주인공으로 나오는 월리 로만은 생의 목표가 장사를 크게 하는 것, 모든 사람이 그를 좋아하게 만드는 것, 자기 자식들이 자기 발자취를 따라오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그의 꿈은 하나 하나 깨어지게 됩니다. 먼저 직장을 잃게 되었고,

다음에는 매우 실망스럽게 도 자기 자식들을 하나같이 믿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월리는 마침내 절망에 빠져 자살을 합니다. 이 희곡은 그의 무덤가에서 한 아들이 하는 말로 끝납니다. "아버지는 잘못된 꿈을 가졌습니다...

그분은 자신이 누군가를 끝까지 몰랐습니다" 잘못된 생의 목표, 헛된 꿈들은 삶을 절망으로 이끕니다. 우리의 모든 수고가 우리를 지으신 하나님과 무관한 것일 때 다 헛되고 무익한 것입니다.(전2:11)

★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다"(롬 14:8)

* 기도: 사랑의 주님, 저의 생의 목표가 헛되고 무익한 것을 좇는 어리석음을 범치 않게 하시고 세월을 아껴 주님께 영광돌리는 가치 있는 일에 시간과 노력과 물질을 드릴 수 있게 하옵소서. /한태완

『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 』(딤후4:7-8)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예수 믿는 비용!!  (1) 2023.11.22
♧ 내가 임자입니다!  (1) 2023.11.20
♧ 분쟁이 가져온 결과!!  (0) 2023.11.18
♧ 낮은 땅이 축복의 땅이 되다!!  (0) 2023.11.16
♧ 감사하는 습관!!  (0) 2023.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