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앙생활과 시간!!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엡5:16)
시간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그 목적은 시간을 잘 사용해서 하나님과 사람들과 또 나를 위하여 좋은 일을 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는 것입니다.
시간은 제한이 있는데 그것은 사람마다 각각 다르며 보통 이 시간은 예고 없이 끝이 납니다. 그래서 "나의 평생이 일식간에 다 하였나이다"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이렇게 귀한 시간을 우리는 어떻게 써야 합니까? 시간 절약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이렇게 성경은 부지런하라고 권면합니다.
또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옛부터 내려오는 천사라는 말이 있는데 그것은 하늘의 때라는 것으로 곧 기회라는 뜻 입니다. 이것은 놓치면 다시 안 옵니다.
봉사의 기회, 전도의 기회, 사업의 기회, 공부의 기회, 일할 기회가 있습니다. “좀 더 자자, 좀 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 더 눕자 하면 네 빈궁이 강도같이 오며 네 곤핍이 군사같이 이르리라”(잠6:10-11)
시간을 바로 쓰는 사람은 이 기회를 붙잡을 줄 압니다. 그리고 시간의 청지기로서 아주 중요한 것을 하나님께 바칠 시간을 마땅히 바쳐야 합니다.
물질은 십일조를 드리지만 시간은 칠일 중 하루는 예배를 드리고 전도와 봉사로 하나님을 위해 살라고 하십니다. 이 시간이 다 되면 맡은 사람은 언제든지 맡긴이에게 돌아가서 셈을 할 때가 옵니다.
그러므로 내가 맡은 시간을 성실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 기도: 사랑의 주님, 세상의 모든 일은 다 정한 때와 기한이 있음을 알고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주님과 선한 일에 잘 사용하게 하옵소서.
우리에게 시간을 맡기신 목적대로 오늘 하루도 낭비하지 않고 사용하도록 한 사람 한 사람을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한태완 목사
『 악인의 제사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정직한 자의 기도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잠1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