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12/03 4

< 나 하나쯤이야...!! >

|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인쇄하기 |나 하나쯤이야큐티와 말씀 읽기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 히브리서 10:25 )해피와 생각하기내 생각에 나 하나 빠지는거.. 그까짓거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하지만 나 하나가 빠진 이유로 전체가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안다면...쉽게 결정할 수는 없는 것이겠지요.개인주의적이고, 공동체가 무너져 가고 있다고 말들 합니다.하지만 주님께서 모이기에 힘쓰라고 말씀 하십니다.주님도 함께 하는 것을 더 좋아하시는것 같아요.모이기에 힘쓰는 것...형제가 연합하여 선을 이루는 것...서로가 서로를 권면하는 것...내 자리를 꿋꿋이 지킬 수 있는 능력과 용기가내게 있기를 ..

묵상그림QT 2024.12.03

♡ 적개심과 질병!! ♡

♡ 적개심과 질병!! ♡ 가정의학 전문의인 돈 콜버트 박사는 어느 날 심각한 고혈압 증세 때문에 다량의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었던 목회자 한 분과 상담 한 적이 있습니다.그런데 고혈압을 일으킬만한 소위 비만과 같은 신체적 결함이 하나도 없어 보이는, 그와 상담하면서 콜버트 박사는 과거 그가 섬기던 교회 안에 심각한 분쟁이 생기면서 몇몇 교회의 실권을 쥐고 있었던 사람들과의 갈등 때문에 그 교회를 떠나게 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때부터 그들에 대한 분노와 증오의 감정이 적개심으로 나타나면서 그의 혈압이 오르게 된 주된 원인이 되었다는 것입니다.사람이 극심한 적개심에 사로잡히게 되면, 사실 상처를 준 사람들을 용서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용서하는 것이..

♡ 너를 보고 있으니까 너무 행복하구나!! ♡

♡ 너를 보고 있으니까 너무 행복하구나!! ♡ 권위를 세우는 아름다운 방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랑하는 것이며 사랑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부모는 아이에게 자주 사랑한다고 말해야 합니다. 부드럽게 안아주고 만져주면서 사랑한다고 말해야 합니다.사랑이 가득한 시선으로 아이를 바라보면서 [왜 이렇게 이쁘지?] 하고 말해야 합니다.[세상에 이렇게 예쁜 아이가 또 있을까..] 하고 말하며 미소를 지어야 합니다. [너를 보고 있으니까 너무 행복하구나..] 하고 말해야 합니다. 그럴 때 아이는 건강하고 아름답고 사랑스럽게 잘 자라게 됩니다. 아이는 불순종이라는 단어가 사전에 존재하는 지도 모릅니다. 아이는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정원 목사비판, 비방, 상호비난, ..

지혜탈무드 2024.12.03

♧ 선한 목자!!

♧ 선한 목자!! 세계 2차대전이 벌어졌을 당시 독일군은 유럽으로 진격하며 폴란드를 공격했습니다. 폴란드를 순식간에 점령한 독일군은 곧바로 유태인들이 많이 모여 있는 학교로 들어가 수업중인 학생들을 모두 수용소로 끌고 가려고 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수업 도중 들이닥친 독일군에 놀라서 모두 두려움에 질려 있었습니다. 당시 유태인 반을 맡고 있던 코르작이란 선생님은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필사적이었지만 아이들이 끌려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아이들이 울며불며 끌려가는 모습을 보던 선생님은 참을 수 없는 슬픔을 느끼며 독일군에게 다가가 말했습니다. “난 이 교실의 선생인데, 유태인은 아니지만 나도 가겠습니다. 나는 이런 상황에서 도저히 아이들만 보낼 수 없습니다.”선생님의 의외의 행동에 아이들은 ..

생명의 샘터 202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