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지혜탈무드

♡ 영을 분별하는 중요한 기초!! ♡

chajchul 2025. 1. 15. 22:02

♡ 영을 분별하는 중요한 기초!! ♡



어떤 이가 기도하다가 갑자기 이런 환상을 보았습니다. 그가 알고 있는 영적인 사역자가 보이는데 그에게 시커먼 기운이 붙어 있는 것입니다. 그는 이것을 어떻게 해석할까요?

아마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아, 이 분이 뭔가 숨겨놓은 죄가 있구나'라고 말입니다. 어떤 아는 분의 심령에 분노의 기운이 있는 것이 보이면 어떻게 판단할까요?

아마 '아! 이 분이 분노의 영에게 잡혀있구나!' 하고 생각하겠지요. 아마 그것을 보여주는 영이 어떤 영인지는 별로 의심하지 않겠지요. 그것보다는 자신의 영이 깊고 높아서,

상대방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쪽이 더 기분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쉽게 결론은 내리기 전에 기본적으로 영의 분별에 대하여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 주님이 빛이시며, 우리에게 빛에 속한 것을 보여주신다는 사실입니다. 그분이 임하시고 우리의 눈을 열어 깨닫게 하실 때 주님은 아무도 보지 못하는 그 사람의 악을 우리에게 보게 하시는 것이 아니라,

아무도 보지 못하는 그 사람의 사랑스러움과 아름다움을 보게 하신다는 사실입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얼마나 많은 이들이 자신을 영적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판단과 정죄의 영에게 속고 있는지요!

어떤 이들은 자신들이 여기 저기서 영적인 훈련을 많이 받았으며 영적인 경험을 많이 했기 때문에 자신을 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사실 영적이 아니며,

어리고 육신적인 상태에 있는 것에 불과합니다. 그들은 기질적으로 약간의 영적 예민함을 가지고 있는 것에 불과한 것입니다. 진정 영적인 은혜 가운데 있는 이들은 결코 자신의 영이 깊거나 높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어린 영혼들은 웬만한 사역자에게서 은혜를 받지 못합니다. 메시지가 유치해서 들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저 분은 수준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과연 깊은 사람일까요? 아닙니다. 그는 판단하는 영, 정죄하는 영에게 속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가 은혜를 받지 못하는 것은 사역자가 영적이지 않아서 일 수도 있지만,

그가 가지고 있는 판단의 영으로 인하여 그의 심령이 닫혀져 있기 때문일 가능성도 많습니다. 유치원에서 재롱잔치를 하면 아이들의 부모들이 그것을 보러 갑니다. 그리고 자신의 아이들이 노래하고 암송하고 율동을 하는 것을 봅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습니다. 그들은 아주 은혜를 받고 즐거워합니다. 그것은 그 아이들이 수준 높고 감동적인 공연을 하기 때문일까요? 아닙니다.

그것은 그들이 자신의 자녀들이며, 부모가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사역자를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는 이는 쉽고 단순한 메시지에도 도전을 받고 기쁨을 얻으며 힘을 얻습니다.

그것은 피차간의 사랑의 영이 그러한 흐름을 끌어당기기 때문입니다. 오늘날의 많은 영성 운동과 훈련은 적지 않은 경우에 사람들을 교만하게 하고 판단하게 하여 교회를 분열시킵니다.

그것은 너무나 슬픈 일입니다. 자신이 영적으로 옳으며 높다고 믿는 이들에 의해서 그러한 문제가 생기는 것은 몹시 안타까운 일입니다.

교회마다, 신앙의 스타일마다, 신자들마다 각각의 영적인 수준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 수준의 분별 기준은 열매에 있으며 사랑과 아름다움과 순결함의 나타남을 통해서 입증되는 것입니다.

진정한 영성은 신기한 체험으로 가득찬 것이 아니라 부드러움과 아름다움과 따뜻하고 순결한 사랑으로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주님의 영을 받으십시오.

주의 영이 오실 때에 우리가 천국에서 살게 되는 이유는 모두가 모든 것이 너무나 다 화려하고 아름답게 보이기 때문입니다. 목사님이 사랑스럽고 사모님이 아름답게 느껴지며,

모든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이 너무나 귀중하게 느껴지고 그리워지게 되고 사모하게 됩니다. 그것이 주님의 영입니다. 주님의 영이 오실 때 우리의 시선은 아름다워집니다.

우리는 어떤 사람에게서 전에 보지 못했던 아름다움과 사랑스러움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그를 불쌍히 여기게 되며 그에게 사랑을 베풀고 싶어집니다. 그렇게 우리의 시각이 바뀌게 되면서 우리는 점점 더 행복해집니다.

그것이 주님의 역사입니다. 다른 사람의 영적인 미흡함이나 잘못이 보인다고 해서 우리가 무조건 다 잘못되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다른 이들의 단점과 잘못을 계속 보게 된다면 그의 영은 결코 바르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이 사람은 어디가 잘못되었고 저 메시지는 이래서 잘못되었고,

항상 그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결코 주님의 영으로부터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악한 영들로부터 오는 정죄와 판단일 뿐이며,

영혼을 파리하고 창백하고 어둡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한 이들은 모두가 다 잘못되었고 자신만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이들은 자신이 깊고 영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러나 그러한 이들의 삶은 결코 행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찡그리고 있으며, 빈정거리며 어둡고 날카로운 표정을 짓게 됩니다. 영을 분별하십시오.

예리하고 날카롭게 모든 것을 들추어내면서 자신을 신령하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말이 설사 맞는다고 하더라도 당신은 상대방을 도울 수 없습니다. 상대방은 당신을 피하여 도망할 것입니다.

아무도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자의 말을 듣지는 않습니다. 당신의 안에 기쁨이 있는지, 평안이 있는지, 사랑이 있는지를 분별해 보십시오. 그리고 그렇지 않다면 어디에서부터 사랑과 기쁨을 잃어버렸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모두가 아름답고 사랑스럽게 보이면 감사하십시오. 그러나 많은 잘못된 것들이 보이면 주님의 긍휼을 구하십시오. 세상에는 악이 많고 죄가 많으나 그 눈과 생각이 주님께 잡혀있는 이들은,

평안과 기쁨 속에서 살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잘못과 문제들을 교정해 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영을 분별하십시오.

주님의 영은 사랑입니다. 그리고 그 영을 받은 이들은 행복하고, 행복하고 또 행복합니다. 고난이 와도 어려움이 있어도 그들은 항상 행복합니다. 이것이 영을 분별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는 것입니다.

정원 목사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