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우연은 없습니다1!!

chajchul 2025. 4. 26. 22:02


     ♧ 우연은 없습니다1!!


요나가 니느웨로 가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다시스로 가기는 배를 타기 위해 욥바 항에 갔을 때 마침 다시스로 가는 배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방 여인 룻은 추수하는 밭에 이삭 주우러 갔다가 마침 일꾼들을 격려하기 위해 밭에 나온 보아스를 만나서 유대의 족보에 올라가는 여인이 되었습니다.

우연히 된 일을 성경은 '마침'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볼 때는 우연한 일들이 하나님 쪽에서 보면 우연한 일이 아니라 설계되고 계획되어진 일들입니다.

그래서 세상에 우연은 없습니다. 오직 필연만 있을 뿐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의 역사를 설계하시고 이끌어 가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이 세우신 목적을 성취하시기 위해 계획하시고 그것을 능력으로 이루어 가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간의 역사에 개입하셔서 의도하신 대로 이끌어 가시는 하나님의 통치 행위를 신학적 용어로 섭리(攝理)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섭리는 자연 만물에서도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공기의 80%는 질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개가 칠 때 발생하는 뜨거운 열이 공기에서 질소를 분리시켜 빗방울에 녹아 들어가게 합니다. 질소가 용해된 빗방울은 온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이 땅의 모든 식물이 자라는 영양분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쓸모없이 보이는 번개로 하여금 식물이 살 수 있는 비료의 생성 과정을 진행시키고 계신 것입니다. 사람을 비롯한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은 우연히 생겨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목적과 뜻을 가지고 창조하신 하나님의 작품들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기 위해서 이 세상의 역사에 개입하시는 것입니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것입니다.

중국에 약 30여 명이 모이는 지하교회에 한 여인이 전도를 받고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그런데 그 여인의 남편이 그 지하교회를 경찰에 고발해 버렸습니다.

경찰에 붙잡혀간 30여 명의 성도는 모두가 유치장에서 기도하고 찬송을 불러댔습니다. 그리고 이미 들어와 있던 사람들까지 모두 전도해서 예수 믿게 만들었습니다.

시끄러운 데다 세끼 밥까지 먹여주어야 하니 경찰도 낭패였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던 경찰서장은 고발한 남편을 불러 "그까짓 일로 고발했느냐"고 호통을 치고 성도들을 내보냈다고 합니다.

『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시1:2)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우연은 포장된 필연!!!  (0) 2025.04.28
♧ 우연은 없습니다2!!  (0) 2025.04.27
♧ 신앙의 터전!!  (0) 2025.04.25
♧ 받으려면 주라!!  (0) 2025.04.24
♧ 개의 전도!!  (0) 2025.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