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2/09 4

<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 >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 큐티와 말씀 읽기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서로 맹세한 후에 이삭이 그들을 보내매 그들이 평안히 갔더라 그 날에 이삭의 종들이 자기들의 판 우물에 대하여 이삭에게 와서 고하여 가로되 우리가 물을 얻었나이다 하매 그가 그 이름을 세바라 한지라 그러므로 그 성읍 이름이 오늘까지 브엘세바더라 ( 창세기 26:31 - 26:33 ) 해피와 생각하기 이삭은여.. 블레셋 사람들에게 우물을 두번이나 양보했어여. 그곳에서 우물은 생명과도 같은건데 말예요. 물론 우물은 이삭이 판 우물이었지요. 이삭은 싸울줄 몰라서가 아니라.. 싸우기 싫어였어요. 하나님이 이삭을 어떻게 축복하셨더라... 땅을 파는 곳 마다.. 생명같은 샘물이 솟아나는 축복을 주셨답니다. *^^* 내것을 지키느라구 혈안이 된 나의 모습..

묵상그림QT 2024.02.09

♡ 대화는 입장을 말합니다!! ♡

♡ 대화는 입장을 말합니다!! ♡ 안방에 가면 시어머니 말이 옳고 부엌에 가면 며느리 말이 옳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자기 입장이 있기 때문에 사연을 들어보면 이것도 맞고 저것도 맞는 것 같아 누구의 말을 들어야할지 모를 때가 많다는 것이지요.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각자 자신의 입장에서 말하는데 그 입장이란 것이 매우 주관적이지요. 따라서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한 채 대화한다는 것은 상대방의 인격을 무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국 그 대화의 문은 막히고 관계에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대화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상대방의 인격을 인정해주는 사랑이 없을 때 그 대화는 무위로 끝나게 되겠지요. 어떤 아내의 불평입니다. “제 남편하고는요, 도대체 말이 안 통해요. 그렇게 많이..

♡ 온전하여짐이라[고후 12:9]!! ♡

♡ 온전하여짐이라[고후 12:9]!! ♡ 하나님을 잘 섬기고 그의 일을 잘 해내기 위한 필수 요건 중 하나는 바로 우리 자신의 연약함을 의식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용사가 자기 힘만 믿고 전쟁터로 행진해 간다면, “나는 내가 이길 거라는 사실을 안다. 나의 이 오른팔과 손에 든 검이 내게 승리를 안겨줄 것이다”라고 자랑하며 나간다면, 그는 틀림없이 패하고 말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기 힘만 믿고 행진하는 사람과 함께 가시지 않습니다. 이처럼 승리할 것으로 자만하는 사람은 크게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친히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슥 4:6)고 말씀하셨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용맹을 자랑하며 싸우러 나간 사람은 반드시 패하여, 치욕으로 ..

지혜탈무드 2024.02.09

♧ 한국 교회의 비전2!!

♧ 한국 교회의 비전2!! 교회는 건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어떤 조직도 아니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곳이나 사업을 하는 곳은 더더욱 아닙니다. 교회는 사람이 잇어야 합니다. 또한 교회는 변화된 사람인 주님의 사도들이 있어야 하는 곳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너희는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 1:8)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제자훈련으로 변화된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사도를 세우는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셋째, 한국교회는 미족을 사랑하는 비전을 가져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는'(마28:19) 선교의 비전을 제시하셨습니다. 모든 족속은 다름 아닌 민족을 의미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자기 동족을 이스라엘의 구원을 위해 통곡했습니다. 사도 바울 또한 ..

생명의 샘터 2024.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