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2024/02/27 4

♧ 복음의 본질!!

♧ 복음의 본질!! 겟세마네 동산의 예수님을 떠올려 보라. 기도하시는 주님이 얼굴에서는 땀과 피가 뚝뚝 떨어졌다. 어째서 그토록 고뇌하고 고통스러워하셨던 것일까? "내 아버지여 만일 할 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마 26:39). 여기서 '잔'은 하나님의 진노가 가득한 잔, 곧 하나님의 심판을 가리킨다. 이것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주님을 눌렀던 압박감의 본질이다. 십자가 사건도 마찬가지다. 쇠못이 주님의 손과 발을 뚫고 들어가는 참혹한 처형이 아니라, 인간의 죄에서 비롯된 하나님의 진노가 주님의 심령을 파고드는 장면이었다. 바로 그 순간, 인간을 향한 의로우신 하나님의 분노와 심판이 폭포수처럼 그리스도 위에 쏟아졌다. 어떤 설교자는 어마어마하게 큰 댐에서 불과 100여 미터 떨어진 곳에..

생명의 샘터 2024.02.27

♡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마 6:9]!! ♡

♡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마 6:9]!! ♡ 이 기도는, 모든 참기도가 다 그렇듯이, “우리 아버지”라고 부름으로써 시작되고 있습니다. 양자의 영을 가진 자만이 이렇게 부를 수 있습니다. “내가 일어나 내 아버지께 가리라”고 말할 수 있을 때까지는 우리의 어떤 기도도 하나님께 용납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어린애 같은 영은 곧 “하늘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의 위엄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아바 아버지”라고 부르는 그 어린애의 혀짤배기 같은 소리가 곧 “거룩하고 거룩하고 거룩하다”는 스랍들의 우렁찬 소리로 변해갈 것입니다. 사실 기쁨이 넘쳐 드리는 예배와 열정적인 선교사의 영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 아버지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경외하면 당연히 열정적인 선교사의 영을 갖게 ..

지혜탈무드 2024.02.27

♡ 예의바른 남편!! ♡

♡ 예의바른 남편!! ♡ 남편은 아내에게 예의 바르게 대해야한다고 성경은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시대의 소위 남녀평등주의의 덫에 빠진 많은 남편들은 아내에 대해 예의를 지키는 면에서도 똑같은 평등주의를 주장하면서 종종 예의에서 벗어난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하려합니다. 그러면서도 마음속으론 아내를 존중히 여긴다는 말을 덧붙이지요. 그런데 모든 행동은 마음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점에서는 그 말이 맞을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내를 존중히 여기고 예의있게 대하는 것이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와, 말로 표현되고 눈에 보이는 행동으로 나타내지 않는 한 그것은 성경이 요구하는 존중과는 거리가 너무나 멉니다. 남편이 아내에게 예의있게 행동하는 방법은 나라마다 문화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공통적이고 기본적인..

< 현명한 조언자들...!! >

현명한 조언자들.. 큐티와 말씀 읽기 현명한 조언으로 너는 네 전쟁을 하라. 조언자가 많아야 안전하니라. ( 잠언 24:6 ) 해피와 생각하기 현명한 조언으로 너는 네 전쟁을 하라.. 조언자가 많아야 안전하니라.. 하나님 말씀은 그 무엇과도 비길수없는.. 현명한 조언이 됩니다.. 다른 사람이 치른 전쟁이 아닌.. 내 삶가운데 주님을 향해 달려나가는.. 나의 싸움을 해 나가게 하소서.. 큐티와 실천하기 중요한 일을 할때는 아무리 확신에 차 있어도 절대로 혼자 하지 마세요. 조언을 구할때 말씀처럼 안전할 수 있습니다.

묵상그림QT 2024.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