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도의 능력!! ♧
이 세상에서 제일 빠른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빛이 제일 빠르다고 생각하십니까? 빛은 1초에 30만km를 달립니다. 1초에 지구 일곱바퀴 반을 돕니다. 빛의 속도는 엄청나게 빠릅니다.
그러나 우주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광활합니까? 빛의 속도로 수십억년을 달려야 겨우 도달할 수 있을 만큼 엄청나게 멀리 떨어진 별들도 많습니다. 우주는 정말로 거대한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보좌는 그 우주를 넘어서 셋째 하늘에 있습니다. 그러니 빛이 셋째 하늘에 도달하려면 얼마나 오랫동안 달려야 되겠습니까? 그러나 우리의 기도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순간에 우리의 기도는 순식간에 첫째 하늘에 대기를 넘어서, 둘째 하늘인 천체를 넘어서, 셋째 하늘인 하나님의 보좌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 세상에 무엇이 우리의 기도보다도 빠르겠습니까?
여러분, 세상에서 가장 큰 소리는 무엇입니까? 대포소리입니까? 천둥소리입니까? 그런 소리가 아무리 커도 한 나라 밖을 넘어서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기도는 아무리 작은 소리라도 하늘 보좌에까지 상달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 세상에 기도보다도 더 우렁찬 소리가 무엇이 있겠습니까?
여러분, 세상에서 가장 위력이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핵폭탄과 같은 원자무기가 힘이 있습니까? 아무리 핵폭탄이 위력이 있다한들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과 어떻게 비교할 수가 있겠습니까? 우리의 기도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여서 하나님의 능력을 우리의 삶 속에서 나타나게 하는 것입니다.
기도는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우렁차며 가장 힘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히스기야의 기도를 즉각적으로 들어주셨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오늘 우리의 기도도 들어주십니다.
아폴로 13호를 달에 띄울 때 과학자들은 말했습니다.
“이 아폴로 13호는 모든 과학을 총망라해서 만든 것이므로 아주 완전한 것이다. 이것이 고장날 확률은 100만분의 1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이런 자만과 확신 가운데서 드디어 세계 과학의 산물인 아폴로 13호는 달을 향해 쏘아졌습니다. 그런데 지구를 떠난 지 겨우 20만 마일을 벗어났을 때 이 아폴로 13호에 고장이 생겨났습니다. 산소통이 터졌습니다. 더 이상 우주 여행을 계속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그 때에 로켓의 승무원들은 텍사스 휴스톤에 있는 우주 지휘소를 향해서 이 아폴로 13호가 고장이 났으니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 돌아갈 수 있겠느냐고 물었습니다.
우주 지휘소에서는 창 밖을 내다보면 북극성이 보일 것이니 북극성을 기점으로 해서 돌아오도록 하라고 했습니다. 순간적으로 이 세 우주 비행사는 영원히 우주의 미아가 될지도 모를 위기를 느꼈습니다.
그때 미국에서는 대통령을 비롯해서 모든 국회의원들과 전 국민이 오전 9시를 기해서 하나님 앞에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아폴로 13호는 무사히 태평양에 떨어졌습니다. 구조된 우주 비행사가 제일 처음 한 일은 대기하고 있던 군목과 손을 잡고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드린 일입니다.
청주 청석교회 조동식 집사님은 대학에서 강의하고 계신 교수님이십니다. 그는 8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어머니가 44세에 낳았습니다. 자손이 귀한 집이었습니다.
어머니는 큰아들이 결혼하자 자부를 데리고 목사님에게 가서 기도를 받았습니다. 자손이 많게 해달라는 기도였습니다. 목사님이 기도후 “아들을 낳을 지어다”라고 선포했는데 자부는 시어머니 앞이라 창피하여 “아멘” 하지 못하고 가만히 있었습니다.
그러자 어머니가 “아멘” 하고 응답하였습니다. 그리고 1년 후 늙은 어머니가 늦둥이로 조동식 집사님을 낳았습니다. 그는 어머니가 그때 “아멘” 하지 않았으면 자기는 태어나지 않았을 것이라고 고백했습니다.
『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마 7:11~12)
![](https://t1.daumcdn.net/cfile/blog/232E033B531337F310?downloa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