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새끼 양! ♧

chajchul 2020. 1. 12. 10:51


     ♧ 새끼 양! ♧


하늘을 날다가 새끼 양을 발견하고 쏜살같이 내려간 독수리는 얼마 후 그냥 날아갔습니다. 현장에 가서 보니 어미 양이 피투성이가 되어 죽어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어미 양의 네 다리 사이에서 새끼 양이 눈을 깜빡거리며 쳐다보고 있었습니다. 새끼 양이 누구입니까? 나와 여러분입니다.

예수님은 죄로 인해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를 살려 주셨습니다. 십자가의 저주는 우리가 받아야 할 저주였습니다. 그런데 이 저주와 고통을 예수님이 대신 짊어지신 것입니다.

이 은혜로 말미암아 영원한 저주와 고통은 우리와 상관이 없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성경에 미리 약속된 분이셨습니다. 처녀의 몸에서 태어날 것, 십자가에서 죽을 것, 부활할 것 등이 철저하게 약속되었습니다.

그래서 위대한 신학자 칼빈은 “성경의 모든 약속을 100% 성취한 분은 예수님이다”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예수님을 메시아로 믿을 수 있습니까?

그것은 약속대로 오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다윗의 혈통으로 오셨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사람으로 오셨다는 말씀입니다.

왜 예수님이 사람으로 오셔야 됩니까? 사람으로 오셔야 우리의 죄를 위해 피를 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이 사람으로 오셨기 때문에 하나님이 아니라고 합니다.

잘못된 것입니다. 사람으로 오셔야 참 구주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인간을 구원할 죄 없는 피를 흘리려면 하나님이 인간이 되는 길 외에는 없습니다. - 실패를 축복으로 바꾸시는 하나님 / 박영득

『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요 1:18)

☞ 묵상:

● 성령으로 잉태되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방문 소식이 나에게는 어떤 감격을 주고 있습니까?

●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은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나에게는 예수님을 간절히 사모하는 마음이 있습니까?

▒ 기도:

저의 마음에 날마다 평화와 죄 용서받은 기쁨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거하게 하사 모든 미움과 악의가 제 마음에서 사라지게 하소서. 주님이 저를 사랑하셨듯이 저도 주님을 가장 사랑하게 하시고, 이웃을 주님 안에서 사랑하게 하소서. /생명의 삶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