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
성 루시안(S. Lucianus)은 이단과 싸우다가 9년 동안이나 감옥에 갇혀 있었다. 311년 맥시미아노 황제가 박해할 때 그도 잡혀서 끌려나가 심문을 받을 때,
그가 위대한 학자임을 아껴 배교하면 목숨을 살려 주고 부귀끼지 주겠노라고 약속하며 대답을 기다렸다. 그러나 그는 다만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한 마디만 말할 뿐이었다.
재판하는 법관 앞에서도 일체 말하지 않고 다만 "나는 크리스천입니다"만 반복할 뿐이었다. 고향이 어디냐고 물어도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이름이 무어냐고 물어도 "나는 크리스천입니다"였다는 것이다.
감옥에 그를 면회하러 찾아온 성도를 보고 자기는 판자에 쇠사슬로 묶여 누워 있으면서도 도리어 신자를 보고 신앙을 끝까지 지킬 것만 권면했다.
그리고 그가 쇠사슬에 묶여 누워있는 그의 가슴을 제대(祭臺)롤 삼아 그 위에서 성찬 예식을 거행하고는 그 다음날 끌려 나가 참수형을 당해 순교했다.
박해자들은 그의 시체에 큰 돌을 매달아 깊은 바다에 던져 넣었으나 2-3일 후에 시체는 다시 떠올랐다. 우리가 언제 어디서나 자랑하고 고백해야 할 말 -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세상과의 타협이 들어와도,
유혹이 눈웃음쳐도, 죄가 미혹시켜도 우리가 자랑스럽게 외쳐 야 할 말, "나는 크리스천입니다!"
『 네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을지니, 군사로 다니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딤후 2:3-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