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탄한 자랑!!
죽음 이 후의 심판과 하나님께 받을 영광에 대해 무지합니다. '(약 4:14) 내일 일을 너희가 알지 못하는도다 너희 생명이 무엇이뇨 너희는 잠깐 보이다가 없어지는 안개니라' 아침 안개와 같은 인생인데 죽음이 자기와 상관없는 것처럼 생각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허탄한 자랑에 빠져 있습니다. '(약 4:16) 이제 너희가 허탄한 자랑을 자랑하니 이러한 자랑은 다 악한 것이라' 인생이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한채 시시한 것 자랑하는 일에 열을 올립니다. 잠시 있다가 사라질 영광을 과시하는 일에 열심입니다.
썩어지고 없어질 것에 집착하고 자랑하기를 좋아합니다. 누가 저에게 재미난 얘기를 하나 들려줍디다.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여자가 40대에는 많이 배운 여자나 못배운 여자가 똑같아진답니다. 50대에는 성형 수술을 한 여자나 안한 여자가 똑같아진답니다.
60대에는 남편이 있는 여자나 없는 여자가 다 똑같아진답니다. 70대에는 돈이 많은 여자나 없는 여자가 다 똑같아진답니다. 80대에는 치매에 걸린 여자나 안 걸린 여자가 다 똑같아 진답니다. 90대에는 산 여자나 죽은 여자가 다 똑같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런 것들을 얼마나 자랑하며 속고 있습니까?
『 여호와를 경외하면 장수하느니라 그러나 악인의 연세는 짧아지느니라
』(잠10:27)
![](https://blog.kakaocdn.net/dn/R9flq/btrXQLdrMze/H7CsQGB1LJyVu1YmXKmHD0/img.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