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을 지켜 준 건축 법규!!
한 텔레비전 방송국 뉴스 팀 카메라맨이 남부 플로리다에서 허리케인 앤드류로 폐허가 된 지역을 찍고 있었다. 그런데 처참한 현장 속에서 유독 집 한 채가 무너지지 않고 서 있는 것이 카메라에 들어왔다.
카메라맨은 마당을 치우고 있던 집주인에게 다가가 물었다. "선생님, 허리케인으로 이 지역의 모든 건물이 심각한 피해를 입었는데 어떻게 이 집은 무사할 수 있었나요?"
"이 집은 내 손으로 직접 지었소." 그 남자가 대답했다. "플로리다 주 정부의 건축 법규를 충실하게 따랐소. 건축 법규에 적인 비율을 그대로 적용해 지붕틀을 만들었소. 허리케인에 견딜 수 있도록 하라는 내용도 자세히 보고 그 말대로 건축에 적용했소.
아마 주변 사람들은 그 법규대로 하지 않았나 보오." 이 건축 법규처럼, 하나님께 순종하라는 명령은 우리를 억압하는 게 아니라 보호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하나님은 최대한 우리 꿈이 보호받고 우리가 복 받기를 원하신다.
순종하면 우리의 꿈은 하나님의 축복의 샘과 이어질 수 있지만, 불순종하면 하나님과 단절된다. 우리가 순종할 때 우리의 꿈은 하나님과 계속 연결되어 그 꿈을 파괴하려는 인생의 폭풍에서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다. 순종과 불순종은 꿈의 생사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다.
/더치 쉬츠, 출처: 생명의 삶
『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나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
』(히11:8)
![](https://blog.kakaocdn.net/dn/R9flq/btrXQLdrMze/H7CsQGB1LJyVu1YmXKmHD0/img.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