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동정심 있는 기도!!

chajchul 2023. 10. 2. 22:02


     ♧ 동정심 있는 기도!!


‘동정’(compassion)이라는 단어는 ‘함께’(com)와 ‘고난받는다’(passion)는 뜻을 지닌 2개의 라틴어가 합성된 단어입니다. 그 사람의 처지를 이해해야 동정심이 생깁니다. 그 사람과 함께 고난을 받아야 동정이 가능합니다. 높은 사람이 자기를 낮추어 낮은 사람과 같이 되어야 동정심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메튜 린의 ‘단순한 치유기도’에 보면 신발기도란 말이 나옵니다. 북아메리카 원주민인 수족의 기도에는 “위대한 신이여,내가 내 이웃의 모카신을 신고 한 걸음이라도 걸어보기 전에는 결코 그 사람을 비난하지 않도록 해주소서”란 기도가 있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의 신발 한 짝을 신고 기도를 드린다는 것은 우리에게 상처를 준 사람의 입장에 서서 그를 이해하고 동정하는 마음을 갖는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입장은 도외시한 채 너무 자기만 생각합니다. 이런 동정심의 기도가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 이성희 목사(연동교회)

* 예수님은 세상에서 소외되고 힘없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두셨습니다. 예수님은 과부와 고아, 어린아이, 창녀, 병든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시고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마 4:24).

초대교회에서도 서로 모든 물건을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나눠주는 삶의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행 2:44∼45). 이와 같이 초대교회는 전도와 구제를 병행했습니다. 이것이 성경에서 보여주는 그리스도인들의 모범입니다(행 2:42∼47).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소외되고 가난의 문제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별히 노인, 고아들의 문제가 늘어나고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문제를 교회가 완벽하게 해결해줄 수는 없겠지만 사회의 빛과 소금이 되고 세상에 도전을 줄 수 있는 일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롬 8:26)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


'생명의 샘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사랑과 미움!!  (1) 2023.10.04
♧ 우선순위!!  (0) 2023.10.03
♧ 사랑의 힘!!  (1) 2023.10.01
♧ 던롭의 이야기!!  (0) 2023.09.30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0) 2023.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