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사랑방

생명의 샘터

♧ 하나님의 사랑은 어떤 사랑일까요2?

chajchul 2024. 2. 17. 22:02


     ♧ 하나님의 사랑은 어떤 사랑일까요2?


하나님의 사랑은 "크고 넓은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모든 사람 중에 한 사람을 사랑하는 사랑"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각각의 사람을 한 사람처럼 사랑하는 사랑"입니다. 이 얼마나 포용성이 넘치는 사랑입니까?

우리 인생들의 사랑은 내 주변의 사람을 벗어나기 어려운 이기적이고 배타적인 사랑이나 하나님의 사랑은 이타적이고 넓은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뜨거운 사랑"입니다.

사랑할 바에야 뜨겁게 사랑해야 합니다. 인간의 사랑은 계산적인 사랑이나 하나님의 사랑은 자기의 가장 소중한 것을 내어놓는 뜨거운 사랑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뜨거운 사랑이 없었다면 인류 죄에서 구원하실 독생자도 없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예비하시는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에벤에셀과 여호와 이레의 사랑"입니다. 에벤에셀이 무슨 뜻입니까? "하나님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는 뜻입니다. 여호와 이레는 무슨 뜻입니까? "하나님께서 우리의 필요를 예비하시리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지금까지 우리를 도우셨던 것들 위에다 여호와께서 예비하신 것을 건축하는 사랑입니다. "완성된 제품을 제공하시지 아니하고 미완성의 재료를 예비하시는 사려깊으신 하나님은

무엇을 이루어 줌으로 사랑하기보다 스스로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심으로 사랑하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 안에 인생들이 살고 있으니 얼마나 행복한 일입니까?

그러나 이 하나님의 사랑도 인생의 마음 문이 열리지 않으면 공허한 사랑이 되어 버리고 맙니다. 짝짝이는 마주쳐야 소리가 울리듯이 인간의 반응이 예비되지 않으면 하나님의 사랑은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없게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반응하는 인생이 되어 그 사랑의 진가를 맛보는 인생이 되지 않겠습니까? / 이한규 목사

『 주께서 이르시되 지혜 있고 진실한 청지기가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종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 줄 자가 누구냐 』(눅12:42)


비판, 비방, 상호비난, 도배, 이단성의 답글들은 운영자의 직권으로 삭제합니다.